2024 코첼라 페스티벌 라인업 공개
매년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코첼라)’! 사막의 열기 속에 그보다 더 뜨거운 열정이 음악과 함께 타오르는 축제죠.
매년 가장 핫한 팝 스타와 영향력 있는 뮤지션이 코첼라에 참여해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데요, 올해 코첼라엔 어떤 아티스트가 출동할까요?
17일 코첼라 측이 공연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2024 코첼라의 헤드라이너로는 라나 델 레이,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도자 캣이 낙점됐습니다. 도자 캣은 여성 래퍼로는 처음으로 이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가 됐죠.
올해 코첼라에서도 K-팝 아티스트의 활약은 계속됩니다. 먼저 K-팝 스타 중에는 그룹 르세라핌과 에이티즈가 포함됐습니다. 르세라핌은 4월 13일과 20일, 에이티즈는 12일과 19일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르세라핌은 블랙핑크에 이어 K-팝 걸 그룹 중 두 번째로 단독 무대를 꾸미게 됩니다.
독일 베를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DJ 겸 프로듀서 페기 구(Peggy Gou)도 코첼라 무대에 오릅니다. 페기 구는 올해 최대 유망주를 뽑는 ‘BBC 사운드 오브 2024’에서 3위에 뽑히는 등 지금 가장 주목받는 뮤지션입니다. 이미 코첼라 무대에 오른 경험이 있으니 올해도 어김없이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핫한 밴드 ‘더로즈(The Rose)’도 코첼라 무대에 오릅니다. 더로즈는 지난 9월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앨범 <DUAL>로 ‘빌보드 200’ 83위에 올랐죠. <롤링 스톤>과 <빌보드>도 그들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더로즈는 지난해 북미 투어에 이어 올해 아시아와 유럽 19개 도시에서 월드 투어를 앞두고 있습니다.
2024 코첼라는 4월 12~14일, 19~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 사막 코첼라 밸리에서 열립니다. 티켓팅은 현지 시간 기준 오는 19일 오전 11시에 시작되니 참고하세요.
- 포토
- Misha Taylor, Instagram, X, 쏘스뮤직, KQ엔터테인먼트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