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는 거 아니에요, 눈물 메이크업!
이제 눈물 자국도 정식 메이크업으로 엄연히 자리 잡았습니다.
르세라핌 ‘EASY’ 뮤직비디오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이 있었습니다. 피에타를 오마주한 듯 홍은채 품에 안긴 허윤진의 모습이었는데요. 장면이 가진 의미보다 허윤진의 눈에서 흐르는 황금빛 눈물이 유독 눈에 띄더군요. 골드 펄이 섞인 리퀴드 아이섀도로 눈물 자국을 그려 넣었는데요. 덕분에 오묘하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나죠.


눈물 메이크업이 이번에 처음 등장한 것은 아닙니다. 지난 2019년 우리가 열광한 미드 <유포리아>의 젠데이아도 뺨을 타고 흘러내리는 반짝이는 눈물을 표현했죠. 눈가의 글리터와 어우러지며 당장 따라 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눈물 메이크업은 컬렉션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쳇 로(Chet Lo) 쇼의 모델들 역시 눈물 자국을 그려 넣었습니다. 아이라인까지 번진 듯 더 생동감 있게 연출했죠.
오브제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수(Masu) 쇼에서는 눈물 자국을 그려 넣는 대신 눈 밑에 크리스털 오브제를 붙였는데요. 움직일 때마다 빛을 받아 흔들리는 크리스털이 실제 눈물 한 방울이 똑 떨어지는 순간을 포착한 것 같아요.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눈물 메이크업이 필요한가요? 그렇다면 블러셔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진한 핑크 블러셔를 눈 아래로 길게 칠해주면 됩니다. 눈물을 하도 흘려 얼굴에 깊이 스며든 것 같죠?
- 포토
- Getty Images, 각 인스타그램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올봄, 산뜻한 화이트 스커트와 연청에 이 재킷으로 멋 내기
2025.02.19by 황혜원, Cortne Bonilla
-
Beauty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완벽한 꾸뛰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NEW 디올 포에버 컬렉션'
2025.02.17by 서명희
-
뷰티 화보
그 남자의 서랍 속 풍경 8
2025.02.11by 소지현
-
리빙
지금 나의 계획에 필요한 'SMART'
2025.01.03by 오기쁨
-
Beauty
촉촉하고 투명한 컬러의 샤인 립밤, 샤넬의 루쥬 코코 밤 샤인
2025.02.03by 서명희
-
웰니스
내가 뿌린 향수가 독이 될 수 있다
2025.02.21by 김초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