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2024년엔 이렇게! 헐렁한 청바지 트렌디하게 입는 법 7

2024.04.15

  • 이소미
  • Madeline Fass
  • Christina Holevas
  • Barbara Amadasi

2024년엔 이렇게! 헐렁한 청바지 트렌디하게 입는 법 7

스키니 진부터 배럴 진까지, 각종 청바지 핏이 물밀 듯이 밀려오는 중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현재 트렌디한 진이 무엇이든 헐렁한 청바지를 옷장에서 내쫓을 일은 없다는 걸요. 스타일리시한 동시에 편안하기까지 한 이 아이템을 포기할 리가 있나요.

지난 수 시즌에 걸친 청바지 풍년 덕분일까요? 스타일링도 초반에 비해 훨씬 더 다양해졌습니다. 걱정과 달리 새롭게 등장한 온갖 종류의 트렌드와도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고요. 무엇보다 모든 계절의 신발과 기가 막힌 궁합을 보여줍니다. 의상까지 논한다면 가능한 조합은 무한대로 늘어나죠. 올해 헐렁한 청바지를 입을 때 참고하면 좋을 일곱 가지 룩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즌 가장 멋진 실루엣은 무엇일지 살펴보세요!

Claudio Lavenia/Getty Images

누구나 아는 수월한 매치, 흰 티에 청바지입니다. 올해는 여기에 페미닌한 액세서리를 더해보세요. 얇은 주얼리 벨트, 메시 소재의 발레 플랫, 날이 쌀쌀해지면 트위드 코트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겠군요.

Claudio Lavenia/Getty Images

기본에 변주를 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더블 데님을 입을 땐 예상치 못한 컬러를 끼워 넣어보세요. 핑크색 카디건과 발레 플랫을 더한 위 룩처럼요. 뻔한 조합이 순식간에 화사해집니다. 레이어링의 멋은 배가되고요.

Daniel Zuchnik/Getty Images

물론 스니커즈의 컬러만 달리해줘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단, 차분하게 톤 다운된 컬러보다는 쨍하고 팝한 색조여야겠죠? 의상을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꾸몄다면 더욱요.

Christian Vierig/Getty Images

지금 대세는 웨스턴 스타일입니다. 카우보이 부츠를 준비하세요. 청바지는 낡을수록 그 맛이 살겠죠. 밑단을 부츠에 욱여넣어도, 뾰족한 앞코만 드러내도 좋습니다. 마무리로는 빈티지한 가죽 재킷이 제격이겠고요. 트렌드에 제대로 탑승하고 싶다면 프린지 재킷이 정답입니다.

Claudio Lavenia/Getty Images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트렌드로 떠오른 애니멀 프린트! 입문용 아이템은 역시나 슈즈입니다. 이때 나머지 아이템은 헐렁한 청바지에 장단을 맞춰주세요. 재킷, 티셔츠 할 것 없이 넉넉하고 루스한 핏을 선택하는 겁니다. 슈즈가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요.

Jade Tillman Belmes/Getty Images

메탈릭 슈즈에도 같은 공식이 적용됩니다. 의상이 매니시할수록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죠. 가죽 재킷이 지겹다면 나일론 소재의 봄버 재킷도 괜찮은 대안입니다.

‎ Daniel Zuchnik/Getty Images

캐주얼과 거리가 먼 아이템을 동원해보세요. 새틴 홀터넥 톱, 핸드백 등 헐렁한 청바지와 쉽게 짝 지을 생각을 하지 않았던 친구들로 말이죠. 슈즈도 발레 플랫보다는 스트랩을 더한 메리 제인이 좋겠고요. 페미닌 무드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방법입니다.

Madeline Fass, Christina Holevas, Barbara Amadasi
사진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