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형에 딱 맞는 앞머리 찾는 법!
이마와 작별을 고하세요. 그 어느 때보다 뱅 헤어의 인기가 높습니다. 구글 통계에 따르면 사람들은 새로운 단발 헤어, 보브 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앞머리를 시도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검색한 헤어스타일로는 제인 버킨에게 영감받은 버킨 뱅과 사브리나 카펜터의 앞머리가 꼽혔습니다.
하지만 고민에 빠지게 되는 이슈이긴 합니다. 앞머리는 보기엔 매력적이지만 내가 했을 때는 다른 이야기가 될 수 있으니까요. 잘 어울리는지는 기본이고 직접 스타일링하기 좋은지를 따져봐야 하는 데다 얼굴형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고요. 앞머리는 자라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시도하기 전 스타일리스트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고 조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모든 사람에게 어울리는 앞머리 스타일은 존재하니, 약간의 영감, 훌륭한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도움만 있으면 됩니다.
앞머리를 자르기 전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어떤 종류의 앞머리가 마음에 드는지 이미지를 찾아보세요. 런던에서 살롱을 운영 중인 래리 킹(Larry King)은 “헤어 스타일리스트를 찾아 앞머리에 대해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며 “미용사가 얼굴형에 맞게 앞머리를 잘라주기만 한다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죠.
퍼시 & 리드(Percy & Reed) 창립자, 폴 퍼시벌(Paul Percival)은 자신의 모발 질감과 헤어라인이 앞머리와 어울릴지, 그리고 스타일링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는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입니다. “예를 들어 블런트 뱅(Blunt Bang, 숱을 많이 내려 뭉툭하게 자른 앞머리 형태)을 좋아하지만, 곱슬머리인 사람들이 너무 많죠. 필요할 때 5분이면 앞머리를 정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괜찮지만, 머리를 매일 감는 데 의의를 두는 타입이라면 앞머리 때문에 신경이 곤두설 수도 있습니다. 평소 헤어 관리 스타일에 맞춰 앞머리를 선택하는 것도 좋죠.”
얼굴형에 맞는 완벽한 앞머리 찾는 법
폴은 일반적으로 앞머리를 내렸을 때 얼굴이 좀 더 ‘타원형’으로 보이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좋다고 조언합니다. 원한다면 앞머리 가발을 활용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모양을 선택하는 것도 팁입니다. 얼굴형과 관련된 영감을 찾고 있다면 더 이상 찾아볼 필요 없습니다. 아래에서 골라보세요.
하트형 얼굴
폴은 “하트형 얼굴형의 경우 반달 모양에 가까운 앞머리가 잘 어울립니다”라며 “앞머리의 가운데는 짧고 옆으로 갈수록 길어지는 형태”라고 추천했습니다.
동그란 얼굴
동그란 얼굴이 고민스러운 이들이라면 앞머리가 오히려 둥근 얼굴형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얼굴의 균형을 잡으면서도 길어 보이게 하려면 어느 정도 길이감이 필요합니다. 래리는 “유연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앞머리여야 합니다”라며 “필요할 때는 좌우로 앞머리를 옮길 수 있는 형태”를 추천한다고 말했죠. 귀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물론 뱅이죠!
긴 얼굴
폴은 “길고 풍성해 보이는 형태가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해외에서는 창문을 가리는 것처럼 얼굴을 완벽하게 감싸는 숱 많은 앞머리라 해서 ‘커튼 앞머리’라 불리는 형태입니다. “커튼 앞머리 혹은 옆으로 넘길 수 있는 스타일도 추천할 수 있지만, 유의할 점은 이마를 드러내는 짧은 뱅 형태는 피하고, 이마를 가려주는 좀 더 긴 형태의 앞머리여야 한다는 거죠.”
정사각형 얼굴
정사각형 얼굴은 커튼 앞머리나 1970년대 스타일의 고르지 않은 시스루 형태의 앞머리를 시도해보세요. 폴은 “두 가지 모두 이 얼굴형에 잘 어울리며, 얼굴 주위를 부드럽게 감싸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잘 어울립니다”라고 말했죠.
타원형 얼굴
타원형 얼굴이라면 앞머리의 세계는 무궁무진합니다. 마이크로도 좋고 뭉툭한 느낌도 좋습니다. 달걀처럼 매끈한 얼굴형의 소유자라면 매우 실험적인 커트까지 가능하죠!
보편적으로 어울리는 앞머리
얼굴형이나 모발 질감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은 무엇일까요? 폴은 “약간 긴 형태의 커튼 앞머리”를 추천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유지 관리가 쉽고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커트를 달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라고 설명했습니다. ‘나는 앞머리가 어울리지 않아’라고 선을 긋는 것은 금물입니다. 분위기 있게, 귀엽게, 혹은 세련된 스타일로 맞춤형 앞머리를 시도해보세요!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빌리 아일리시에게 배우는 매력 넘치는 아이라인 팁
2025.01.02by 김초롱
-
웰니스
심리학자들이 어른들에게 권하는 10대들의 트렌드
2025.01.14by 황혜원, Ana Morales
-
뷰티 트렌드
피부과 전문의가 선정한 2024년 최악의 스킨케어 트렌드 5
2025.01.11by 김초롱, Hannah Coates
-
아트
세상을 바라보고 연대하는 장, '접속하는 몸-아시아 여성 미술가들'
2025.01.10by 황혜원
-
리빙
새해에는 새로운 마음가짐을! 옷장 정리의 9단계
2025.01.03by 안건호, Boutayna Chokrane, Anna Cafolla
-
뷰티 트렌드
억울한 배꼽을 가진 자의 항변
2025.01.10by 이주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