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에만 1만3,500시간! 지지 하디드의 2024 멧 갈라 룩
지지 하디드에 대해 알고 있는 한 가지가 있다면, 그녀는 주제를 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2024 멧 갈라도 예외는 아니었다는 사실입니다.

2024 멧 갈라를 위해 그녀는 톰 브라운의 손을 잡았습니다. 엉덩이를 강조한 화이트 오프숄더 코르셋 드레스에 블랙 듀체스 새틴 팁이 달린 화이트 실크 무아레 코트를 레이어드하고, 노란색 3D 장미로 장식하는 등 톰 브라운 특유의 룩을 선보였습니다. 디테일이 돋보이는 이 룩은 70여 명으로 구성된 팀이 1만3,500시간에 걸쳐 수작업으로 제작했으며, 멧 갈라 이후에는 브랜드 하우스의 영구 아카이브에 보관될 예정입니다.
톰 브라운은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지지의 모습을 보는 것은 언제나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그녀는 무엇을 하든 빛을 발하는 진정한 재능을 지녔죠”라고 말했습니다. 또 그는 “앤드루 볼튼의 전시에서 볼 수 있는 섬세함과 노력이 레드 카펫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피어나는 모습을 구현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덧붙였죠.
가시를 표현한 아플리케가 특징인 노란 장미 정원은 지지의 룩 곳곳에 예술적으로 스며들어 있습니다. 아우터의 볼륨감 있는 스커트만 해도 40명으로 구성된 팀이 8,500시간 이상 자수를 놓아 완성한 작품입니다. 20명의 장인으로 구성된 또 다른 팀이 5,000시간에 걸쳐 280만 개의 마이크로 구슬을 수놓은 코르셋 드레스에서도 장인 정신이 돋보이죠.
지지 하디드는 US <보그>와의 인터뷰에서 “마지막 피팅에서 마침내 3D 조각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었어요!”라며, “제 의상에 달린 장미 한 송이 한 송이가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이고, 이 드레스에 들인 시간과 노력은 정말 놀라워요. 드레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그 점을 염두에 두고 카펫을 걷습니다. 그들과 그들의 작업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말했죠.


지지의 스타일리스트 미미 커트렐(Mimi Cuttrell)은 식물로 가득한 정원 조각상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저는 시각적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완벽한 룩을 큐레이팅할 때 핀터레스트가 최고의 도구라고 생각해요”라고 말했죠. “지지의 룩을 위해 덩굴과 꽃 디테일이 있는 정원의 조각상과 구조적인 돌기둥에 초점을 맞췄고, 고대 이탈리아 정원의 참고 자료를 통해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보석이 빛을 반사할 때 보이는 아름다운 노란 톤을 좋아하는데, 이는 그녀의 룩에 잘 어울리는 노란색 주얼리를 선택하는 데 영감을 주었죠.”
지지는 2015년 멧 갈라에 소방차 색처럼 빨간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Diane Von Furstenberg) 드레스를 입고 참석했습니다. 이후 드레스 코드를 거스르지 않으며 활기차고 유행을 선도하는 룩으로 계속해서 우리를 놀라게 했죠. 멧 갈라에 여덟 번 참석한 그녀는 버건디 컬러의 베르사체 패딩 코트, 새를 형상화한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수트, 프라다의 드레스까지 모두 완벽히 소화하며 변신했습니다.

“패션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이날은 제가 1년 중 가장 좋아하는 날입니다”라고 지지는 말했습니다. “마치 무도회 같다고 생각해요. 가장 흥미롭고 실험적인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라고도 생각하고요. 우리는 이 일을 직업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예술 작품을 보존할 수 있도록 기금을 모으기 위해 모이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매년 다른 크리에이티브들이 이 주제를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살펴보는 것이 정말 재미있어요.”
2024 멧 갈라
- 글
- Hannah Jackson
- 사진
- Getty Images, Mimi Cuttrell, Courtesy of Thom Browne
추천기사
-
패션 뉴스
CEO들이 밝힌 패션계 여성의 커리어란
2025.02.19by VOGUE, Elektra Kotsoni, Hilary Milnes
-
패션 뉴스
나이키, 스킴스와 새 브랜드 선보인다
2025.02.19by 오기쁨
-
패션 화보
장원영, "결국은 살아내야죠"
2025.02.22by 신은지, 류가영
-
웰니스
내가 뿌린 향수가 독이 될 수 있다
2025.02.21by 김초롱
-
셀러브리티 스타일
시스루보다 로맨틱하고 하의 실종보다 현실적인, 올해의 트렌드
2025.02.19by 이소미
-
뷰티 아이템
어린 피부, 20대 메이크업에 꼭 필요한 7가지 제품
2025.02.06by 황혜원, Mélanie Nauch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