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순식간에 길쭉하고 슬림해지는 팬츠 & 슈즈 조합

2024.06.01

순식간에 길쭉하고 슬림해지는 팬츠 & 슈즈 조합

팔라초 팬츠와 플랫폼 샌들입니다.

Ralph Lauren S/S 2024 RTW

헐렁하고 넉넉하다는 표현만으론 그 멋이 설명이 안 되는 팔라초 팬츠. 드레시하고 풍성한 실루엣에서 고상함이 느껴집니다. 올여름에는 여기에 도톰한 플랫폼 샌들을 신읍시다.

Ermanno Scervino S/S 2024 RTW
Patou S/S 2024 RTW

플랫폼 샌들은 이번 시즌 가장 빛을 발할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높은 굽이 부담이라고요? 평범한 원피스면 몰라도 팔라초 팬츠와 함께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오히려 궁극의 우아함을 선사하는 조합이에요. 플랫폼 샌들 특유의 무리했다는 느낌도 없죠. 통 넓은 팔라초 팬츠가 도톰한 굽을 알아서 덮어줄 테니까요.

하체 라인이 슬림해 보이는 팔라초 팬츠, 신기만 해도 실루엣이 길쭉해지는 플랫폼 샌들! 두 아이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줄 조합을 골라봤습니다.

Getty Images

#1 모노크롬

팬츠와 슈즈의 톤을 맞춰보세요. 다리에서 발까지 시선이 쭉 이어질 수 있도록요. 훨씬 더 길쭉한 실루엣이 완성됩니다. 슈즈 굽이 높다면 효과는 배가되겠지요. 물론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이어야겠지만요.

#2 보헤미안과 메탈릭

부정할 수 없는 트렌드로 자리 잡은 보헤미안 스타일을 실현해볼 수도 있습니다. 보태니컬 프린트의 바지를 선택해보세요. 대신 도회적인 느낌의 샌들로 균형을 맞춰주면 좋겠습니다. 반짝이는 골드 플랫폼 샌들이라면 제법 괜찮은 포인트가 되겠군요. 여기에 화이트 셔츠까지 더한다면, 이보다 더 완벽할 순 없죠.

#3 새틴과 우드

우드 샌들은 크로셰 드레스에나 어울리는 신발이라는 편견은 이제 버리세요. 찰랑이는 새틴 팬츠와도 재미있는 조화를 이룹니다. 두 아이템 모두 자기주장 강한 소재이기 때문인데요. 슈즈는 팬츠의 우아함을, 팬츠는 슈즈의 묵직함을 돋보이게 합니다.

#4 벨트와 가죽

브라운 계열은 언제나 승리합니다! 이번에는 더블 벨트 디테일이 달린 록의 팬츠를 가져왔는데요. 이처럼 독특한 디테일이 가미된 팬츠를 선택하면 단조로운 느낌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블랙 샌들은 실루엣을 더 선명하게 만들어줍니다.

#5 블루와 메탈릭

실버 계열의 샌들은 골드 샌들에 비해 ‘이브닝 룩’의 느낌이 덜합니다. 부담이 없죠. 동시에 메탈릭 컬러가 주는 강렬함은 그대로고요. 여기에 플로럴 프린트처럼 캐주얼한 무드를 낼 수 있는 팬츠를 매치해봅시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멋스러운 룩이 완성됩니다.

#6 그레이와 뮬

팔라초 팬츠와 플랫폼 샌들은 출근용으로도 거뜬한 조합입니다. 관건은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팬츠 컬러는 그레이가 가장 이상적이겠죠. 오피스 룩인 만큼 마무리는 미니멀한 오픈 토 뮬을 선택합시다.

#7 베이지와 코르크

이자벨 마랑의 2024 S/S 컬렉션에 따르면 우드/코르크 샌들은 이번 시즌 필수 아이템입니다. 끌로에의 2024 F/W 컬렉션을 보면 이 흐름이 올해 내내 지속될 거라는 걸 알 수 있고요. 무난한 베이지 컬러의 팬츠를 곁들여보세요.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Renata Joffre
사진
GoRunway,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m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