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됐다
오랫동안 몸담았던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새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둥지를 틀고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 지드래곤. 하반기 컴백 예고와 함께 뜻밖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모두를 놀라게 할 소식입니다. 지드래곤이 카이스트(KAIST) 교단에 오릅니다.

5일 카이스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기계공학과 특임 교수에 임용되어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특강을 진행합니다. K-팝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겪은 바와 삶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세계를 바라보는 비전과 통찰, 창의적 영감을 심어줄 예정입니다.
임용 기간은 2026년 6월까지 2년입니다. 그는 카이스트 글로벌 앰배서더로도 임명돼 카이스트 해외 홍보 강화에도 일조하게 됩니다. 지드래곤은 카이스트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 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 연구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드래곤은 “수많은 과학 천재를 배출하는 카이스트의 초빙 교수가 돼 영광”이라며 “최고의 과학기술 전문가들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이 만나 큰 시너지, 즉 ‘빅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분야의 한계를 넘어 더 큰 창작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는 지드래곤. 앞으로 그가 일으킬 또 다른 ‘빅뱅’은 어떤 영향력을 끼치게 될까요?
- 포토그래퍼
- 홍장현
추천기사
-
Culture
30주년 맞은 '토이 스토리'
2025.03.25by 오기쁨
-
엔터테인먼트
하정우의 '로비', 쇼츠에서 재미있으면 극장 관객도 많아질까?
2025.04.10by 강병진
-
아트
봄날엔 수채화 전시
2025.03.25by 김나랑
-
엔터테인먼트
마음을 사서 실리를 취하는 ‘협상의 기술’
2025.03.27by 이숙명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년 셀럽들의 베스트 코첼라 룩!
2025.04.15by 황혜원, Christian Allaire
-
셀러브리티 스타일
프라다 커스텀 룩 입고 코첼라 무대 오른 엔하이픈
2025.04.14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