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청바지보다 자주 입을, 유행 원피스 뽑기
원피스만 입어도 충분할 겁니다.
이제는 모두 같은 유행을 따르진 않습니다. 굵직한 트렌드와 마이크로 트렌드가 곳곳에서 (빈틈없이) 떠오르고 사라지기를 반복하죠. 피로하기도 하지만 흥미로운 것도 사실입니다. 옷 입히기 놀이 하듯 고르는 재미가 있지요. 매일 다른 사람으로 변신하는 듯한 기분과 함께요.
올여름에는 드레스에서 그 재미를 톡톡히 볼 듯합니다. 보헤미안과 프린지, 미니멀과 파스텔 컬러, 레이스와 꽃무늬 등 전혀 다른 뿌리와 무드를 지닌 드레스가 동시다발적으로 몸집을 키우고 있죠. 그야말로 원피스 풍년입니다. 청바지보다 자주 입어도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요. 그중 가장 믿음직스러운 길잡이, 2024 S/S 런웨이에서 올여름 특히 예의 주시해야 할 룩을 골라봤습니다. 영국 <보그>의 안목을 빌려서요.
슬립 드레스
1990년대 미니멀 패션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여름에 구현하기 가장 쉬운 멋이기도 하지요. 원피스 한 벌이면 그만이니까요. 심플한 디자인의 드레스는 많지만 1990년대 특유의 분위기를 담아내는 건 슬립 드레스입니다. 뮬과 함께한다면 몸도, 마음도 홀가분한 여름 룩이 완성됩니다.
화이트 드레스
여름에 빠지면 섭섭하죠. 보헤미안 무드를 뒤섞고 싶은 게 아니라면요. 가벼운 소재로 깨끗한 분위기를 유지합시다. 청순미에는 역시 미디, 맥시 길이고요.
크로셰 드레스
보헤미안의 자유분방한 매력을 장착해볼까요? 우선 패턴과 컬러가 화려할수록 좋습니다. 단색이라면 리본이나 러플 등 바람에 나부낄 수 있는 장식이 있어야겠고요. 휴양지 전용이란 생각은 버립시다. 올여름은 도시에서 입었을 때 더욱 멋스럽습니다.
망고 스트라이프 크로셰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블루마린크로셰 맥시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에트로크로셰 니트 맥시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더 아티코벨티드 프린트 코튼 크로셰 미니드레스
구매하러 가기
플로럴 드레스
지난해 내내 미니멀 패션, 조용한 럭셔리 등에 가려져 좀처럼 빛을 보지 못했던 꽃무늬! 올봄부터 제대로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요란한 패턴이어도 괜찮아요. 할머니 침대보가 떠오르는 빈티지한 무드도 환영이고요. 올해 플로럴 패턴엔 한계란 없거든요.
프린지 드레스
발걸음에 우아한 리듬감을 더해볼까요? 1920년대 플래퍼 드레스의 아름다움을 떠올리면서요. 프린지 가닥이 얇을수록 실루엣은 더 섬세하고 고급스러워집니다. 여름밤 외출에 제격이죠.
심카이자넷 프린지 코튼 미니드레스
구매하러 가기페이스풀마세이오 프린지 코튼 저지 미니드레스
구매하러 가기버버리프린트 자카드 니트 터틀넥 미디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보디그린 플린트 미디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
파스텔 드레스
세상 모든 아이템이 파스텔 컬러의 달콤함에 매료되었습니다. 특히 원피스는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아이템이죠. 뜨거운 태양 아래서도 온화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유지해줄 겁니다. 품위를 잃지 않고서요.
H&M레더 미니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코스레이서넥 미디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코스 컨트래스트 패널 맥시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더 프랭키 샵에이버리 오버사이즈 코튼 혼방 맥시 셔츠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
폴카 도트 드레스
레오파드 드레스와 엎치락뒤치락 자리 싸움 중인 ‘땡땡이’ 드레스! 호불호가 갈리는 패턴이지만 러블리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뽐내기에는 이만한 게 없습니다. 어딘가 장난스러우면서도 순수한 느낌이 묻어나죠.
H&M새틴 슬립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플리츠 플리즈 이세이 미야케 오프 화이트 & 레드 빈 도트 미디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스텔라 맥카트니폴카 도트 민소매 맥시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자크뮈스화이트 르 슈슈 라 로브 바이아 브로데 미니 드레스
구매하러 가기
드레이프 드레스
보디라인을 가로지르는 절묘한 주름 장식! 체형 보완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이죠. 생색 내지 않고 조용히 제 할 일을 해낸다는 점이 가장 기특합니다. 갖춰 입어야 하는 자리부터 마음 편한 외출까지, 언제나 실패 없는 선택지가 되어줍니다.
파란 드레스
애매한 푸른색은 안 됩니다. 톡 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새파란 색이 좋겠죠. 무자비한 햇볕에 지고 싶지 않은 날 시도하기 좋겠군요. 짙지만 어둡지 않습니다. 차분하지만 무난하진 않고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골라보세요. 애쓰지 않고 세련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포토
- Instagram, GoRunway,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여행
풍성하고 경이로운 역사를 품은 스페인 중부 여행 가이드
2024.11.22by VOGUE PROMOTION, 서명희
-
Fashion
죠지, 릴체리 그리고 어그 필하우스
2024.11.22by 박채원
-
패션 아이템
어떤 룩이든 격식 있게 해주는 마법의 액세서리
2024.11.19by 안건호
-
뷰티 트렌드
한국 여성의 피부 비결로 해외에 소개된 10초 만에 화장 지우는 법
2024.11.21by 장성실
-
패션 아이템
두 손이 심심해질 2025년 가방 트렌드
2024.11.19by 이소미
-
아트
까멜리아상 첫 수상자, 류성희 미술감독
2024.10.31by 김나랑, 류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