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위한 알람도 필요하다
흔히 알람은 잠에서 깨 아침에 일어나기 위한 수단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잠들기 위한 알람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자, 소중한 밤 시간을 한번 떠올려봅시다.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돌아와 보내는 밤 시간은 너무도 짧게 느껴집니다. 주로 이 시간은 온전히 나를 위해 쓰기 좋은 시간이기도 해요. 미뤄둔 드라마도 봐야 하고, 어느새 길어버린 손발톱도 손질해야 하죠. 마스크 팩도 해야 하고, 위시 리스트에 담아둔 티셔츠를 사기 위해 쇼핑도 해야 합니다. 할 일은 많은데 다음 날을 위해 잠자리에 들어야 하죠. 결국 30분만 더, 1시간만 더 있다가 잠자리에 들자고 계획을 세웠다가 늦게 자기 일쑤예요. 결국 다음 날 아침을 피곤하게 맞이하는 것, 바로 우리의 모습이죠.
만약 아침에 늘 피곤하고, 기분 변화가 잦고,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잠이 부족하다고 몸이 SOS를 외치는 중일 수도 있어요. 이때는 잠을 미루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소중한 밤 시간만큼 건강도 중요하니까요. 잠을 미루는 습관을 고치려면 먼저 자신의 생활 패턴을 파악해야 합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밤에 꼭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 몇 시쯤 침대에 누울 수 있는지 등을 메모하며 정확히 파악해보세요.
생활 패턴을 파악했다면, 일정한 취침 시간과 수면 시간을 정해야 합니다. 막연하게 ‘오늘은 일찍 자야지’ 다짐해도 지키기 어렵다는 걸 우리는 알고 있죠. 유튜브를 15분만 본다고 다짐해도 막상 15분이 1시간이 되는 건 순식간이니까요. ‘적어도 자정에는 침대에 눕고, 하루 7시간은 잔다’는 식으로라도 규칙을 정하세요.
규칙을 정했다면, 알람을 설정하세요. 적어도 알람이 울리면 하던 일을 모두 멈추고 침대에 누워 눈을 감아야 합니다. 휴대폰을 더 보는 것도 안 돼요. 오로지 잠을 자기 위한 알람이기 때문이죠. 오늘 밤부터 새로운 알람을 하나 추가해보세요.
- 포토
- Netflix, Pexels
추천기사
-
웰니스
저녁에 밥 대신 과일을 먹으면 일어나는 일
2025.01.10by 이소미, Ana Morales
-
웰니스
소화는 물론 변비 탈출까지! 할머니 약손 뺨치는 ‘이 오일’
2024.12.21by 윤혜선, Irene Coltrinari
-
웰니스
코끝 찡 알싸한 매운맛 뒤에 숨겨진 위력, 와사비의 효능
2025.01.04by 윤혜선,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골룸'이 되지 않기 위해 높여야 할, 수면의 질
2024.12.18by 오기쁨
-
웰니스
치과 안 가고도 치아 제대로 관리하는 법
2025.01.03by 김초롱, Hannah Coates
-
웰니스
매일 한 잔씩 강황 샷을 마셨더니 이렇게 됐습니다
2024.12.15by 장성실, Taylore Glyn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