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보조개 만들어봐요! 페이크 보조개
웃을 때 볼에 움푹 파이는 보조개는 매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웃는 모습 하나만으로 사랑스럽게 만드니까요. 요즘은 보조개를 만드는 수술도 흔하지만 행동으로 옮기기는 부담스럽죠. 모두가 같은 마음인지 틱톡에선 눈속임으로 보조개를 만들 수 있는 페이크 보조개 메이크업이 눈에 띄네요.
보조개는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매력 포인트로 꼽힙니다. 양 볼 가운데가 폭 파이는 보조개는 어리고 사랑스럽고, 인디언 보조개라 불리는, 눈 아래와 광대뼈 사이 보조개는 개구진 느낌을 주죠. 볼에서 턱으로 길게 접히는 보조개는 좀 더 섹시한 분위기를 줍니다.
얼굴은 수많은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보조개는 근육 일부가 뺨 피부와 유착돼 웃거나 말할 때 또는 먹을 때 피부가 당겨지면서 움푹 파이는 현상입니다. 보조개는 보통 아이나 여성에게 많이 발견돼요. 피부가 부드럽고 지방이 두꺼울수록 생기기 쉽거든요. 학교 다닐 때 볼펜처럼 뾰족한 물체로 콕콕 찌르면 보조개가 생긴다는 속설, 한 번쯤 들어보셨죠? 그런데 이는 잘못된 이야기예요. 피부와 근육이 유착되어 생기는 만큼 아무리 찔러봤자 피부와 근육이 절대 붙지 않거든요. 자칫 잘못하면 트러블만 생길 뿐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신 보조개를 만드는 수술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입 안쪽에서 근육과 바깥쪽을 묶어주는 원리죠. 수술 없이 메이크업으로 보조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 틱토커의 팁을 참고해보세요.
준비물은 브론저와 컨실러. 브론저로 원하는 부위를 콕 찍어주고 양옆으로 컨실러를 발라 블렌딩합니다. 음영을 줘 폭 파인 듯 눈속임을 하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할로우 치크의 사랑스러운 버전이라고 할까요? 색다른 분위기가 필요할 때 시도해볼 만한 트릭입니다.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긴 머리가 지루할 땐, 1월 첫째 주의 뷰티 인스타그램
2025.01.07by 이정미
-
뷰티 트렌드
뷰티 메가트렌드, 유리알 피부에 숨겨진 욕망
2025.01.06by 이주현
-
셀럽 뉴스
발렌시아가 캠페인에 등장한 사수 김예지
2024.12.11by 오기쁨
-
웰니스
독한 감기 물리치는 겨울철 효과 만점 주스!
2025.01.15by 장성실, Beatrice Zocchi
-
리빙
새해와 함께 찾아온 신간 3
2025.01.08by 이정미
-
웰니스
심리학자들이 어른들에게 권하는 10대들의 트렌드
2025.01.14by 황혜원,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