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모모, 임팩트를 남겨온 지난 10년에 대해

2024.06.28

모모, 임팩트를 남겨온 지난 10년에 대해

오니츠카타이거의 75주년을 기념하여, 9인조 K-pop 그룹 트와이스에서 싱어, 래퍼, 댄서를 맡고 있는 모모가K-pop 세계에서의 지난 10년, 그간의 스타일 변화, 자신을 지탱해주는 작은 순간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스크롤해서 웹아티스트 송예환이 디자인한 스페셜 표지, 그리고 브랜드의 상징적인 옐로우 컬러를 만나보자.

9인조 K-pop 그룹 트와이스는 바쁜 한 해를 보냈다. 지난 몇 달만 해도, 트와이스는 With YOU-th를 통해 처음으로 빌보드1위에 올랐다. With YOU-th는 ‘I Got You’, ‘One Spark’ 등 흥겨운 신스 팝과 드럼 앤 베이스 곡이 수록된 EP앨범이다. 그 중심에는 여자친구들의 우정, 서로에게 보내는 자유로운 러브레터의 즐거움이 있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서바이벌 경연Sixteen을 통해 2015년 데뷔한 지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 모모, 사나, 미나, 나연, 쯔위, 채영, 정연, 다현, 지효는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오니츠카타이거의 탑, 팬츠, 타이거 로데오 힐. 윤송이

3세대 걸그룹 트와이스가 국민 걸그룹으로 인정받게 된 것은 이 동료애 덕분으로, 세계적인 성공에서 진정한 차트 석권까지, 수많은 성취가 이를 입증한다. 여기서 중요한 공을 세운 사람이 바로 모모로 알려진 스물 일곱의 싱어, 래퍼, 댄서 히라이 모모다. 일본 출신의 모모는 뛰어난 춤실력으로 전세계 팬들을 사로잡았으나, 그 후 다른 분야에서도 패기를 보여 주었다. 2022년 10월, 모모는 일본 브랜드 오니츠카타이거의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임팩트 넘치는 2024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눈에 띄는 사복 패션으로 유명한 모모는 패션계에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전 항상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해요. 도전하지 않으면 나에게 어울릴지 아닐지 알 수 없잖아요. 요즘엔 옛날 뮤직비디오와 잡지에서 영감을 얻고 있어요.”

패션위크를 막 끝내고 Ready to Be 월드 투어도 마치고 돌아온 모모는 이제 역대 가장 임팩트 있는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모모가 지난 10년 간의 성장, 휴식의 중요성, 다음 행보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니츠카타이거의 드레스, 타이거 로데오 힐 / 삭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윤송이

모모씨, 반가워요! 트와이스가 데뷔한 지도 거의 10년이 되었네요. 트와이스가 커리어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콘서트 때마다 평소에는 못 느끼는 감정을 느끼곤 해요. 우리 팬들과 소통할 때는 항상 더 없이 감사하는 마음이에요. 요즘은 개인 스케줄을 많이 소화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멤버들을 매일 보지 못해요. 그래서 멤버들을 만나면 집에 온 것처럼 편안해져요. 개인적으로는 예상치 못한 어려움과 해프닝들을 겪으면서 마음이 많이 성장했다고 느껴요.

지난 10년간 가장 좋아한 곡이나 중요한 마일스톤은 무엇이 있었나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은 ‘Feel Special’이에요. 가사가 정말 의미 있고, 콘서트에서 부르면 팬들이 좋아해 주세요. 춤은 제가 트와이스 멤버가 된 가장 큰 이유예요. 춤을 추고 있을 때 가장 행복해요.

모모 씨의 패션 센스가 진화해 왔는데요. 본인의 스타일을 어떻게 찾아 나가나요?

데뷔 후로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해 볼 기회도 많았지만 팬들의 반응에서 알게 되는 점이 많아요. 전 새로운 옷과 브랜드를 발견하는 걸 즐겨요.

“멤버들 덕에 마음의 건강은 문제없어요. 저희는 걱정되는 일이 있으면 서로 들어주고 이야기를 나눠요. 힘들 때는 감정을 표현하는 게 중요해요.”

지금까지 이어 온 오니츠카타이거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오니츠카타이거와 처음 함께하게 된 것은 잡지 촬영을 하면서였어요. 바로 브랜드와 사랑에 빠졌고, 홍보대사가 된 건 정말 큰 영광이에요. 오니츠카타이거의 제품들은 브랜드만의 독특한 예쁜 컬러들로 나온다는 게 마음에 들어요.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모든 의상에서 완벽한 마무리 역할을 해요.

보그 싱가포르 화보 촬영에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요?

이번 촬영에서 평소 별로 하지 않는 시크 메이크업을 하게 되었는데, 촬영 내내 스타일리스트 분들이 응원하면서 사진이 멋지게 나왔다고 칭찬해 주셨어요.

빡빡한 투어 일정 중에 몸과 마음의 건강은 어떻게 관리하세요?

멤버들 덕에 마음의 건강은 문제없어요. 저희는 걱정되는 일이 있으면 서로 들어주고 이야기를 나눠요. 힘들 때는 감정을 표현하는 게 중요해요. 몸의 경우, 저는 일이 없을 때는 쉬려고 해요. 시간이 많을 때는 운동을 하지만, 너무 억지로 하려고 하지는 않아요. 억지로 열심히 운동하면 더 피곤해져서, 마음이 편할 때 운동을 가는 편이에요.

오니츠카타이거의 드레스, 베스트, 삭스, 타이거 로데오 힐. 윤송이

2023년 Ready To Be 투어를 되돌아보면, 싱가포르 공연에서 특별히 생각나는 순간이 있나요?

저는 싱가포르에 갈 때마다 멤버들과 칠리크랩과 볶음밥을 먹으러 가요. 이번 투어 때는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먹었어요. 또, 데뷔 초 리얼리티 쇼를 찍으러 싱가포르에 왔던 때가 항상 생각나기도 해요.

월드 투어에서 가장 좋았던 기억은 무엇인가요?

도시마다 팬들의 성향이 달라서, 팬들과 소통하는 게 투어의 즐거움이에요. 다양한 문화의 맛있는 전통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것도 정말 좋아해요.

구체적인 목표나 희망이 있나요?

제 목표는 멤버들과 함께 최대한 많은 나라의 Once 팬들을 만나서 즐겁게 공연하는 거예요. 또 빌보드 100에서 1위를 하고 싶어요.

팬들이 기대하는 다음 계획은 무엇일까요?

트와이스, 미사모, 그리고 저는 앞으로 많은 그룹 일정과 개인 일정을 앞두고 있고 언제나 최선을 다할 테니 기대해 주세요. 우리 팬들을 더 자주 만나고 싶습니다.

    편집장
    Desmond Lim
    헤어
    임진희(Lim Jinhee)/Kitts
    메이크업
    원정요(Won Jungyo)/Bit&Boot
    제작
    A Prject
    포토그래퍼 어시스턴트
    박성은(Park Sungeun), 백주원(Baek Juwon), 신현이(Shin Hyeoni)
    스타일리스트 어시스턴트
    정채원(Jeong Chaewon)
    헤어스타일리스트 어시스턴트
    강채연(Kang Chaeyeon)
    메이크업 아티스트 어시스턴트
    이해람(Lee Haeram)
    책임 프로듀서
    Kelly Suh
    제작 코디네이터
    Indigo Choi
    리터치
    김지수(Kim Jiso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