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가을까지 내내 참고하게 될 코펜하겐 패션 위크 룩 7
우리가 코펜하겐 패션 위크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그 어떤 패션 위크보다 현실적이기 때문입니다.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실생활에서는 도저히 입을 수 없을 것만 같은 옷이 등장하는 4대 패션 위크(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와는 결이 다르죠. 얼마 전 막을 내린 코펜하겐 패션 위크 2025 S/S 시즌의 런웨이를 유심히 살펴봤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지금은 물론 가을까지 쭉 참고하게 될 룩들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중 일곱 가지를 엄선했습니다.
롱 폴로 셔츠 + 스니커즈
몇 년째 이어지고 있는 크롭트 톱의 강세가 지겨웠던 건지, 최근 구찌와 발렌티노 등에서 길쭉한 톱을 선보였죠. 마리메코의 컬렉션에는 밑으로 잡아 늘린 듯한 디자인의 폴로 티셔츠가 등장했습니다. 두꺼운 스트라이프 패턴 덕에 올봄 트렌드 아이템이었던 럭비 셔츠가 떠오르기도 했고요. 바지를 생략한 뒤 흰 양말과 메탈릭 스니커즈를 더하니, 손쉽게 스포티 무드가 연출되는군요.
카프리 팬츠
에이. 뢰게 호베(A. Roege Hove)의 컬렉션에는 카프리 팬츠가 반복적으로 등장했습니다. 어정쩡한 길이 탓에 비율이 짧아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묘수는? 리브 니트였습니다. 세로로 길쭉한 조직을 활용해, 다리가 최대한 길어 보이게 하기 위함이었죠. 카프리 팬츠를 구입할 생각이라면, 뻔한 코튼이나 데님 대신 니트 소재를 고려해도 좋겠습니다.
흰 티셔츠 + 특별한 데님
최근 런웨이에 화려한 디테일의 데님이 등장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죠. 이런 흐름은 코펜하겐 패션 위크에도 이어졌습니다. 롤프 에크로스(Rolf Ekroth)가 민들레 모양의 펜던트를 단 청바지를 선보였거든요. 꼭 롤프 에크로스의 데님을 구매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사실 이런 아이템은 실제로 출시되지 않는 경우도 많고요). 우리가 집중해서 봐야 할 부분은 바로 스타일링입니다. 흰 티셔츠와 스피드 캣처럼 무난한 아이템을 매치했죠. 디테일에 반해 구매했다가 어떻게 소화해야 할지 몰라 보관만 하던 ‘특별한’ 데님이 있다면, 롤프 에크로스의 룩을 참고해보세요.
풋볼 저지 + 패턴 팬츠
모두가 풋볼 저지에 청바지나 버뮤다 팬츠 조합하고 있는 지금. 스탐(Stamm)이 참신한 블록코어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본디지 디테일을 더한 체크 패턴 팬츠를 풋볼 저지의 짝으로 선택한 것이죠. 컬러풀한 톱을 입었다고 꼭 차분한 무드의 팬츠를 매치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스트라이프, 체크 등 다양한 패턴 팬츠를 실험하며 존재감 넘치는 룩을 완성해보세요!
스포티 톱 + 레이스 스커트
올여름을 지배하고 있는 트렌드는 두 가지입니다. 스포츠웨어, 그리고 보헤미안 시크. 바움 운트 페르드가르텐(Baum und Pferdgarten)은 이 두 트렌드를 멋스럽게 버무렸습니다. 레이스 스커트 위에 트랙 톱과 럭비 셔츠를 얹었죠. 소재의 특성상 다리가 살짝 비쳐 보였지만, 톱이 뿜어내는 스포티한 무드 덕분에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비대칭 톱 + 조츠
지난봄 <보그>에서도 주목한 바 있는 비대칭 톱. 오페라스포츠는 그 자체로 포인트가 되어주는 이 아이템을 조츠에 매치했습니다. 고상한 스커트나 수트 팬츠 대신 일상적인 아이템을 조합하니, 내일이라도 당장 입고 나갈 수 있는 룩이 완성됐군요. 날씨가 선선해지면 블레이저를 걸쳐도 좋겠습니다.
블레이저 + 쇼츠
몇 주 전, <보그>가 셔츠와 반바지 조합을 추천했던 걸 기억하나요? 리메인(Remain)은 그 위에 잘 재단된 블레이저를 더했습니다. 초가을까지만 유효할 줄 알았던 셔츠와 반바지 조합의 수명이 몇 주는 연장되는 순간이었죠. 보다 정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싶다면, 모든 아이템의 컬러를 차분하게 유지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관련기사
-
패션 트렌드
가을 룩에 영감을 줄 2025 S/S 코펜하겐 스트리트 스타일 모음
2024.08.14by 황혜원, Acielle / Style Du Monde
-
패션 트렌드
패션 위크의 거리에서 발견한, 돈 안 들이고 멋 내는 방법 4
2024.08.09by 안건호, Alice Newbold
-
패션 아이템
지금 북유럽 여성들이 화이트 스커트를 입는 방법
2024.08.09by 안건호, Emma Spedding
-
패션 트렌드
메리 제인에 양말 콤보로 완성하는 늦여름 ‘인형 소녀’ 룩
2024.08.13by 황혜원, Rachele Guidotti
추천기사
-
Beauty
MY FIRST LUXURY
2024.11.04by 최보경
-
셀러브리티 스타일
겨울 외투의 편견을 깬, 제니퍼 로페즈의 푹신한 코트
2024.11.07by 이소미
-
아트
벽과 조명이 움직이는 '크리스티 아시아 태평양'의 새 본부
2024.10.31by 김나랑, 류가영
-
아트
레드벨벳 슬기의 첫 필름 사진전, 'NOTHING SPECIAL BUT SPECIAL'
2024.10.16by 이정미
-
패션 트렌드
30년 전 사진으로 배우는, 지금 가장 핫한 패턴 스타일링법
2024.11.05by 안건호, Héloïse Salessy
-
워치&주얼리
티파니의 전설적 아이콘, 엘사 퍼레티의 스페인 저택
2024.11.07by VOGU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