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 입을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 6가지

2024.10.04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 입을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 6가지

Getty Images

롱 블라우스가 새로운 필수 아이템이라면 어떤가요? 처음 블라우스를 봤을 때를 떠올리려면, 청바지와 입었던 1990년대 말에서 2000년대로 돌아가야 합니다. 캐주얼하고도 우아한 느낌을 주었죠. 그러나 달라진 미적 기준만큼 아이템을 바라보는 태도도 변화했습니다. 즉 과거처럼 보이고 싶지 않고(촌스러워 보이지 않고), 2024년처럼 보이고 싶다는 이야기죠. 그렇다면 다시 돌아온 롱 블라우스, 어떻게 입어야 잘 입었다고 칭찬받을 수 있을까요?

벨라 하디드를 비롯해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너도나도 롱 블라우스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룩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롱 블라우스도 마찬가지죠. 적절한 비율을 지키지 않으면 짧아 보이거나 작아 보이거나 몸이 일자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 같은 단점에도 롱 블라우스를 선택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예쁘다는 것이죠! 사소한 실수만 피하면 됩니다. 가장 쉬운 조합,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를 입을 때 저지를 수 있는 실수와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 입을 때 하기 쉬운 실수와 해결법>

실수: 플레어 진에 앞코가 둥근 슈즈 신기

해결법: 앞코가 뾰족한 신발로 바꿔 신어보세요!

Marc Piasecki/GC Images

벨라 하디드가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를 입을 때 신발을 선택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알다시피 최근 유행하는 플레어 진에 롱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볼륨감이 더해질 수 있으므로 신발에 신경 써야 합니다. 벨라 하디드는 이 조합의 세련미를 한껏 높였습니다. 그녀의 경우 몸을 짤막하게 만드는 앞코 둥근 신발은 피하고, 뾰족한 슈즈를 선택했습니다. 이는 신발과 바지통의 거리를 멀게 하면서도 전체적으로 날렵해 보이는 효과를 냅니다.

실수: 체구가 작은데 패턴이 있는 아이템 구매

해결법: 뉴트럴 컬러로 교환하세요!

Launchmetrics/Spotlight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를 입고 싶을 때는 프린트보다 무채색이 더 돋보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매우 화려한 프린트를 더한 옷은 몸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에 기본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컷은 늘 성공적입니다. 특히 체구가 작다면 패턴에 몸이 잠식될 수 있죠.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를 입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율이 좋아 보이고 싶다면, 패턴이 있는 것은 반품하거나 당근 하세요!

실수: 헐렁한 청바지에 일자로 떨어지는 롱 블라우스 입기

해결법: 허리를 강조해보세요!

Kirstin Sinclair/Getty Images

허리에 디테일이 있는 블라우스를 입으면 배기 청바지를 입을 때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느다란 손목, 팔목, 발목, 허리 등을 옷으로 가리면 옷의 넓이만큼 부피로 인식됩니다. 안타깝게도 살로 보인다는 거죠. 여름이라면 민소매로 어깨부터 손까지 모두 드러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브이넥도 쉽지 않죠. 이럴 때 청바지에 롱 블라우스를 선택한다면, 허리에 디테일을 주거나 벨트를 매는 것도 방법입니다. 키가 커 보이고 다리도 길어 보이면서 (내 맘대로 다리 길이를 정할 수 있으니까!) 허리가 가늘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실수: 키가 작은데 긴 스트레이트 컷 블라우스를 입는 경우

해결법: 비대칭 블라우스나 슬릿이 있는 블라우스를 선택하세요!

Jeremy Moeller/Getty Images

일자로 재단한 블라우스는 키가 몇 센티미터나 작아 보이는 효과를 냅니다. 따라서 끝이 일자인 롱 블라우스는 피하고 비대칭 또는 슬릿이 있는 블라우스를 선택하면 더 길어 보이는 효과가 납니다. 특히 배기 진과 매치할 경우 사진처럼 슬릿이 길게 들어가되 몸에 붙는 스타일로 선택하면 대비 효과 덕분에 극적인 무드를 냅니다. 신발은 발등이 보이거나 플립플롭처럼 얇고 가느다란 라인이 들어간 신발을 골라보세요.

실수: 롱 블라우스와 스키니 진을 함께 입는 경우

해결법: 위아래 균형을 맞추세요!

Christian Vierig/Getty Images

블라우스와 청바지를 같은 비율로 매치하면 균형 잡힌 룩이 완성됩니다. 예를 들어 헐렁하고 긴 블라우스를 입는다면 스키니 진보다 배기 진이 올바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키니 진을 선택한다면 어깨는 매우 넓고 다리는 좁은 원뿔형으로 보일 확률이 있습니다. 만약 스키니 진처럼 다리 라인에 딱 붙는 청바지를 입고 싶다면 비대칭 형태나 슬릿을 넣은 블라우스를 입되 통이 비슷한 것을 매치하면 섹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실수: 화려한 액세서리 여러 개 착용하기

해결법: 은은한 액세서리로 바꿔보세요!

Christian Vierig/Getty Images

의상 조합 자체가 눈에 띄기 때문에 액세서리는 최소화하거나 은은하고 심플한 것으로 선택하세요. 위 사진처럼 선글라스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어링을 하고 싶다면 선글라스는 빼고, 백을 선택한다면 작은 블랙 컬러 가죽 백으로도 충분합니다.

Melisa Vargas
사진
Getty Images, GC Images, Spotlight
출처
www.vogue.m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