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가 만든 우주복 디자인 공개
우주를 향한 인간의 새로운 도전에 프라다가 함께합니다.
지난해 10월, 프라다와 미국 우주 기업 액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가 협업 소식을 전했죠.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유인 달 착륙선인 아르테미스 3호(Artemis lll) 임무에 사용할 달 우주복을 제작한다는 내용이었죠.
프라다와 액시엄 스페이스는 함께 달 우주복 제작에 착수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6일, 프라다와 액시엄 스페이스는 공동 제작한 우주복 AxEMU 수트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하얀 우주복은 무릎과 팔꿈치 부위에 회색 패치를 덧댔으며, 프라다를 연상케 하는 빨간 줄이 포인트로 들어갔습니다.
프라다와 액시엄 스페이스는 창의성과 엔지니어링을 융합해 차세대 디자인으로 개발했습니다. 달 표면에서 입을 우주복이기 때문에 열을 반사하고 우주인을 극한의 고온과 달의 먼지로부터 보호하는 소재를 사용합니다. 이 우주복을 입으면, 달 남극의 극한 기온을 견뎌내고 그늘진 지역의 가장 낮은 기온에서 2시간 동안 견뎌낼 수 있습니다. 최소 8시간 동안 우주 유영도 할 수 있죠.
프라다는 특별한 소재와 혁신적인 봉제 기술을 통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았습니다. 우주 비행사에게 더 높은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소재 성능도 개선했죠. 이 우주복에는 우주인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시스템이 장착됩니다. 재생 가능한 이산화탄소 스크러빙 시스템과 강력한 냉각 기술도 포함됩니다. 헬멧과 바이저에는 고급 코팅이 적용돼 주변 환경을 효과적으로 볼 수 있고, 맞춤형 장갑으로 지금 사용하는 장갑보다 더 나은 기능을 갖추게 됩니다.
이 우주복은 최종 개발 단계에 접어들었는데요, 가압 시뮬레이션과 유인 수중 테스트 등 다양한 통합 테스트를 계속 진행해 2025년 최종 검토합니다. 아르테미스 3호 프로젝트는 발사가 연기돼 2026년 9월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인류 최초로 여성과 유색인종이 달 남극에 착륙하게 되는데요, AxEMU 수트를 입고 달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우주 비행사의 모습을 얼른 보고 싶어지는군요.
최신기사
- 포토
- Axiom Space, NASA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2025년을 장악할 티셔츠 트렌드
2025.01.11by 장성실, Alexandre Marain
-
패션 아이템
스트리트에서 발견한 베스트 버킨 백 스타일링!
2025.01.14by 황혜원, Irene Kim
-
패션 뉴스
Y/Project, 브랜드 역사에 마침표 찍는다
2025.01.09by 오기쁨
-
패션 트렌드
겨울 청바지는 카디건과 입어야 제맛! 지금 가장 세련된 조합 5
2025.01.13by 안건호, Lucrezia Malavolta
-
엔터테인먼트
요즘 우리에게 필요한 남자, ‘나의 완벽한 비서’
2025.01.10by 이숙명
-
Beauty
궁극의 울트라-프리미엄 스킨케어, NEW 디올 프레스티지 레 넥타 드 로즈
2025.01.05by 서명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