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얼마나 자주 하세요?
월급은 바람처럼 통장을 스쳐가고, 물가는 계속 오르기만 합니다. 애석하게도 쇼핑 욕구는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죠. 바쁘디바쁜 현대사회에서 온라인 쇼핑만큼 간편한 것도 없습니다. 클릭 몇 번이면 생필품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옷과 가방, 신발을 모두 집에서 받아볼 수 있으니까요. 그만큼 소비의 함정이 깊어지는 것만 주의한다면, 온라인 쇼핑은 도움이 됩니다.
자, 그렇다면 <보그> 오디언스 여러분은 온라인 쇼핑을 얼마나 자주 하세요? 과연 우리는 평균의 범위에 포함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최근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소비·쇼핑 편’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만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 결과입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48%가 주 1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답했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온라인 쇼핑에 더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고요. 여성은 57%, 남성은 39%가 주 1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밝혔죠.
연령별로는 10명 중 6명이 주 1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답한 40대의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 30대가 49%, 20대는 38%로 조사됐습니다.
그렇다면 쇼핑에 돈을 얼마나 쓸까요? 월평균 지출 금액은 27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여성이 30만원, 남성이 23만원으로 나타났고요. 연령별로는 40대가 34만원으로 가장 많았고, 30대와 50대가 각각 29만원, 20대가 21만원이었습니다. 10대도 7만원으로 조사됐죠.
구매 품목도 중요하죠.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이었습니다. 여성 54%, 남성 39%가 해당 분야에 응답했죠. 또한 패션 잡화는 여성 46%, 남성 38%가 구매한다고 답했습니다.
지난달 소비 목록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숨 쉬듯 빠져나간 돈 가운데 꼭 쓰지 않아도 되는 돈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소비의 함정은 우리가 모르는 곳에 존재하고 있으니까요.
- 포토
- Instagram, Unsplash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