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껴입기의 기술 10가지를 전수합니다

2024.11.01

껴입기의 기술 10가지를 전수합니다

Photographed by Phil Oh

겨울에 옷 잘 입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죠. 어떻게 해서든 따뜻함을 지키는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레이어링 기술이 필수입니다. 해가 숨어버린 흐린 아침, 눈보라 치는 낮, 바람이 울부짖는 늦은 밤 등 겨울의 여신인 데메테르의 마음은 시시각각 변하게 마련이니까요. 다행히 스트리트 스타일계의 거장들이 니트웨어에 스웨이드 코트 매치부터 플란넬 셔츠에 트렌치 코트 조합까지, 이번 시즌 끝없이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레이어링 룩을 선보였습니다.

우선 레이어링은 미의 증폭기입니다. 눈에 띄게 대조되는 색조를 입거나, 반대되는 질감을 결합하거나, 다양한 옷자락과 길이를 섞으면 룩이 풍성해지죠. 겨울에는 캐시미어 티셔츠, 얇은 터틀넥, 긴팔 저지처럼 보온성을 기반으로 한 이너에 플리츠 팬츠, 가죽 미디 스커트를 매치하고 스타킹을 신어 기능적이고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2025 S/S 파리 패션 위크에서 발견한 10가지 겨울 레이어링 팁을 살펴보세요! 당장 월요일부터 활용할 수 있습니다.

Tip 1. 스웨이드 아우터에 대조되는 색상 니트 겹쳐 입기

아우터와 서로 대조되는 컬러(또는 보색인 파스텔 컬러)의 니트를 겹쳐 입어보세요.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레이어링법입니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소재인 스웨이드를 활용해 질감을 조합하면 더욱 효과적이죠.

Photographed by Phil Oh

Tip 2. 가장 따뜻한 스웨터에 가장 가벼운 재킷 레이어드하기

기온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얇은 아우터를 옷장 뒤편으로 밀어 넣죠. 그렇지만 두꺼운 니트에 겹쳐 입으면 활동하기 편한 초겨울 룩이 완성됩니다. 한파가 몰아치는 한겨울이라면 2벌의 니트 위에 아우터를 입으면 되고요. 물론 유니클로의 히트텍은 늘 입어줘야 합니다.

Photographed by Phil Oh

Tip 3. 트렌치 코트 안에 플란넬 셔츠와 캐시미어 스웨터 레이어링하기

모든 환절기 룩의 핵심은 트렌치 코트입니다. 다재다능함과 가벼운 커버리지로 사랑받는 로에의 트렌치는 칼라가 겹치고 해체된 레이어로 모던한 느낌을 주죠. 그 안에 플란넬 셔츠를 입고 캐시미어 스웨터를 겹쳐 입으면 정석적인 레이어드 룩이 됩니다.

Photographed by Phil Oh

Tip 4. 레오파드 & 스트라이프

레오파드! 대담한 동물 무늬에 질릴 날이 올까요? 그럴 일은 없을 겁니다. 야생의 무늬는 중립적인 동시에 이목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죠. 겨울 레이어링을 위해 단색 블레이저를 입고 안에 줄무늬 티셔츠를 더해 대조적인 믹스 매치를 즐겨보세요!

Photographed by Phil Oh

Tip 5. 봄버 재킷에 드레이프 톱

추운 날씨에 꼭 필요한 아이템인 가죽 봄버 재킷은 특히 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시크하면서도 단정해 보이고 싶을 때 선택합니다. 예술적으로 드레이프된 상의에 걸쳐보세요. 요즘 유행하는 예쁜 상의를 선택하면 완벽한 짝이 됩니다.

Photographed by Phil Oh

Tip 6. 프레피 스타일링

프레피가 돌아왔어요! 하지만 과거 블레어 월도프가 사랑하던 세련된 스타일이 아닙니다. 오버사이즈 그레이 코트가 이 쇼의 주인공이라면, 청키한 폴로 셔츠와 남성적인 느낌의 니트 셔츠는 조연 배우입니다. 보이시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구찌 로퍼로 룩을 마무리하세요!

Photographed by Phil Oh

Tip 7. 청-청-모피 코트

실용적인 데님 트렌드는 이번 시즌 새로운 색상과 재단법으로 더욱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목 폴라에 데님 셔츠를 겹쳐 입고 청바지를 입어주세요. 그 위에 오버사이즈의 인조 모피 코트를 걸쳐주면 끝! 모피 코트는 이번 시즌 인기 있는 초콜릿 브라운 컬러를 추천합니다.

Photographed by Phil Oh

Tip 8. 케이프를 잊지 마세요

프라다의 반 재킷(Barn Jacket)과 시어링 코트가 여전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우아함과 기능성 사이 간극을 메울 케이프도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마시모 두띠의 고급스러운 아우터는 등과 어깨를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허전한 목은 슬림 핏 터틀넥으로 채워주고요. 물론 터틀넥 안에는 저지 티셔츠를 입어주세요. 레이어링의 핵심은 보온성입니다!

Photographed by Phil Oh

Tip 9. 셔츠+스웨터! 베이식 아이템 레이어드

‘베이식’에 잘못된 때는 없습니다. 스트라이프 버튼다운 셔츠에 캐시미어 스웨터를 매치했다면 무난한 느낌을 상쇄해줄 빈티지 가죽 재킷을 입어보세요. 커프가 달린 턴업 진을 더하면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죠.

Photographed by Phil Oh

Tip 10. 수트 셋업 위에 스테이트먼트 코트 입기

일만 하고 놀지 않으면 패션은 지루해집니다! 수트 룩은 사무실에서만 입는 게 아니고요. 밋밋한 수트 셋업에 하운즈투스 코트로 경쾌함을 더해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블레이저 안쪽으로 스트라이프 셔츠가 보이도록 하는 거고요!

Photographed by Phil Oh
Cortne Bonilla
사진
Phil Oh
출처
www.vogue.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