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클래식한 아가일 패턴, 셀럽들의 활용법

2024.11.01

클래식한 아가일 패턴, 셀럽들의 활용법

이번 시즌 가장 눈길이 가는 패턴을 꼽으라면 아마도 아가일 패턴일 거예요. 스코틀랜드 아가일 앤 뷰트 지역의 캠벨 가문을 상징하던 패턴은 어느덧 시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패턴이 되었죠. 몇 시즌 전부터 미우미우, 샤넬, 버버리 등 패션 하우스도 아가일 패턴을 눈에 띄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 스타일링에 클래식한 무드를 더하고 싶다면, 아가일 패턴을 추천합니다. 셀럽들의 룩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sjkuksee

신세경은 블루와 그린, 그레이 등 차분한 톤이 어우러진 아가일 크롭트 스웨터를 입었어요.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컬러들의 조합이죠. 스웨터를 선택할 때 더 따뜻한 느낌을 원한다면, 신세경처럼 퐁실퐁실한 모헤어 소재를 선택해보세요.

@ch_amii

아가일 패턴은 차정원의 룩에서도 자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 아가일 스웨터에 롤업 데님 팬츠를 매치해 캐주얼하게 연출했습니다. 거기다 어깨에 네이비 스웨터를 살짝 둘러 포인트를 줬어요.

@ch_amii

따뜻한 올리브 컬러에 아가일 패턴을 더한 미우미우 캐시미어 니트 카디건도 매력적이죠. 차정원은 체크 미니스커트와 그레이 코트를 매치했어요.

MBC
Courtesy of R13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할 때 아가일 니트 베스트에 화이트 반팔 셔츠를 레이어드했습니다. 오버사이즈 베스트는 미니스커트와 매치해 페미닌하게 연출해도 예쁘죠.

@kieunse

기은세는 브라운 스웨이드 재킷과 함께 아가일 패턴이 돋보이는 베이지 니트 베스트를 착용했습니다. 스커트와 슈즈까지 베이지와 브라운 톤온톤으로 조합해 안정감 있는 룩을 완성했죠.

@nayoungkeem

꼭 아가일 패턴 톱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김나영처럼 아가일 패턴 니트 쇼츠를 룩에 활용해도 좋아요. 단조로운 룩에 결정적인 포인트가 되어줄 거예요.

포토
Instagram, MBC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