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 시절 우리가 입던 ‘떡볶이 코트’의 귀환
누구나 한 번쯤 입어봤을 추억의 더플 코트가 돌아왔습니다. ‘떡볶이 코트’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그 아이템 말이에요!
더플 코트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지금 패션계의 흐름을 간단하게 짚고 넘어갑시다. 유행의 갈래가 어느 때보다 다양하지만, 굵직한 트렌드란 존재하는 법이니까요. 먼저 2023년을 휩쓴 ‘조용한 럭셔리’의 영향으로 좀 더 어른스럽고 얌전하게 옷을 차려입는 패션 피플이 늘고 있습니다. 군복이나 작업복에 뿌리를 둔 옷을 향한 관심도 높아지고요.
더플 코트는 이 모든 항목을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아이템입니다. 한때 영국 해군의 군복이었지만, 이제 클래식한 매력을 머금은 아우터로 거듭났죠. 알렉사 청이 16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더플 코트를 즐겨 입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보다 섹시한 옷은 없다”며 애정을 드러냈고요. 간편하게 단추를 풀고 채울 수 있는 것은 물론 목을 가리는 하이넥 디자인 덕에 실용적이기까지 합니다. 특유의 단추 디테일로, 아이리스 로처럼 스타일링에 따라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도 있고요.
사실 더플 코트가 돌아올 것이라는 조짐은 지난해부터 있었습니다.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은 미우치아 여사와 라프 시몬스였죠. 프라다의 2023 가을/겨울 남성복 컬렉션에는 슬림한 실루엣의 더플 코트, 약 한 달 뒤 여성복 컬렉션에는 정석에 가까운 디자인의 더플 코트가 등장했습니다. 코트가 주인공 역할을 오롯이 차지할 수 있도록 액세서리 등을 생략한 것도 눈에 띄었고요.
프라다 컬렉션 이후, 더플 코트는 꾸준히 런웨이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024 봄/여름 시즌에는 마르지엘라가 시크한 검정 더플 코트를 선보였죠. 가죽 장갑, 니하이 삭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한 것도 흥미로웠습니다. 빅토리아 베컴의 2024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눈여겨볼 요소는 스타일링입니다. 코트와 비슷한 컬러의 팬츠를 매치한 뒤, 얌전한 매력의 터틀넥을 이너로 활용했죠. 따분한 겨울 출근 룩에 영감을 불어넣기에 충분했습니다.
버버리의 다니엘 리는 최근 유행하는 워크 재킷의 디테일을 차용했습니다. 칼라 소재를 바꾸고, 길이를 짧게 했을 뿐인데 한층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분위기가 묻어났죠.
당장 멋과 실용성을 챙길 수 있는 데다 수년 뒤에도 변치 않는 매력을 머금고 있을 더플 코트. 스크롤을 내려 올겨울을 함께 나게 될 더플 코트를 찾아보세요!
관련기사
-
패션 아이템
서늘한 매력으로 승부 거는, 올겨울 스타킹 컬러
2024.11.26by 이소미
-
패션 아이템
올겨울 카디건은 간드러지는 게 포인트!
2024.11.26by 황혜원, Hannah Jackson
-
패션 아이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케이트 미들턴, 우리 할머니까지 사랑하는 ‘이 아이템’
2024.11.26by 안건호
-
패션 트렌드
패딩부터 코트까지, 각 아우터별 최고의 스타일링 6
2024.11.25by 이소미, Jessica Scemama
-
패션 아이템
살 때 제대로 사자! 2024 겨울 아우터 구매 가이드
2024.11.25by 안건호, Alice Cary
- 사진
- Instagram, Getty Images, GoRunway,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여행
풍성하고 경이로운 역사를 품은 스페인 중부 여행 가이드
2024.11.22by VOGUE PROMOTION, 서명희
-
아트
떠오르는 숨
2024.11.14by 정지혜
-
패션 아이템
올겨울 ‘기본 스웨터’의 변신이 시작된다
2024.11.29by 안건호
-
Lifestyle
샤넬 아이스링크 오프닝 이벤트에 함께한 앰버서더 박서준
2024.11.27by 서명희
-
패션 트렌드
올겨울 검은색 스타킹은 이 양말, 이 신발과 함께하세요
2024.11.27by 이소미, Lucrezia Malavolta
-
셀러브리티 스타일
쨍한 색부터 체크 패턴까지! 셀럽의 머플러 활용법
2024.11.28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