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붕어빵 지도’ 등장!
누구나 가슴속에 1,000원짜리 지폐를 품고 다니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갓 구워 하얀 김이 폴폴 나는 붕어빵을 사기 위한 비상금이죠. 하지만 예전에 비해 길거리에서 붕어빵을 파는 노점이 줄어 찾기 어려울 때가 많은데요, 언제 어디서든 붕어빵을 사 먹을 수 있도록 ‘붕어빵 지도’가 공개됐습니다.
26일 생활 플랫폼 ‘당근’이 시즌 한정으로 ‘붕어빵 지도’를 오픈했습니다. 붕어빵 지도는 지역 주민이 직접 위치 정보를 등록하고 공유하는 오픈 맵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붕어빵 노점 위치 정보를 등록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죠. 본인이 추가한 곳 외에도 이웃이 등록한 붕어빵 판매 위치를 핀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당근 앱에서 ‘동네지도’ 탭을 눌러 ‘붕어빵’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어요. 지도에 붕어빵 핀이 귀엽게 둥둥 떠 있고, 핀을 클릭하면 자세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정보에 따라 영업시간, 가격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팥이 많아서 좋아요”, “슈크림 붕어빵 최고” 등 아기자기한 후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붕어빵 지도는 내년 3월 말~4월 초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올겨울 붕어빵 걱정은 없을 것 같군요. 여러분의 붕어빵 취향은 ‘팥붕’인가요, ‘슈붕’인가요?
- 포토
- Unsplash, 당근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