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3

2024.12.03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3

빠른 변화 속에서 고인 존재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달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점점 ‘내가 보고 싶은 것’ 위주로 흘러갑니다. 알고리즘에 이끌려 다니다 보면 혼란스러워지기도 하는데요. 가끔은 그동안 알지 못했던 세상을 둘러보고, 기존 지식과 연결 지어 시각을 확장하는 것도 좋습니다. 삶에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를 추천합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쇼핑의 음모

Netflix

쇼핑의 즐거움은 끝이 없습니다. ‘나를 위한 작은 선물’을 살 때도, 새로운 시즌에 맞는 옷을 살 때도, 오랫동안 위시 리스트에 올려놨던 럭셔리 백을 살 때도 도파민이 샘솟죠. 하지만 쇼핑이 ‘쇼핑 지옥’으로 변하는 건 한순간입니다. 옷장 가득 쌓인 옷 더미를 보거나 예전에 산 물건이 어디 있는지 찾지도 못할 때, 예뻐서 산 옷이 나에게 전혀 어울리지 않을 때가 바로 그런 순간입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쇼핑의 음모>는 단순히 쇼핑의 좋지 않은 점을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 미래에 소비가 우리의 삶에 어떻게 다가올지 다룹니다. 더 현명한 소비를 위한 가치관을 세워보세요. 

소셜 딜레마

Netflix

소셜 미디어와 가짜 뉴스가 주는 도파민에 중독되어 있다면, 자기 전까지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보느라 시간을 보낸다면 <소셜 딜레마>를 추천합니다. 소셜 미디어에 어떻게 중독되는지, 잘못된 정보는 어떤 과정을 통해 퍼지는지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니멀리즘: 오늘도 비우는 사람들

Netflix

종종 집을 싹 비우고 단순하고 간소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는데요, 참 쉽지 않죠. <미니멀리즘: 오늘도 비우는 사람들>은 적게 소유하고 소비하면 삶이 어떻게 나아지는지 보여줍니다. 단순히 물건을 버리라는 교훈이 아니라, 물질적 풍요를 넘어 삶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철학으로서 미니멀리즘에 집중하죠. 내가 진정 원하는 게 무엇인지,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게 무엇인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포토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