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빌보드 뮤직 어워즈를 수놓은 K-팝 아티스트
올해도 수많은 명곡이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었죠. 한 해를 마무리하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4 빌보드 뮤직 어워즈(2024 Billboard Music Awards, BBMAs)’는 올해 활약한 스타들과 음악을 기념했습니다. 시상식에선 반가운 K-팝 스타의 이름도 볼 수 있었는데요. 과연 영광의 주인공은 누구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방탄소년단 정국
먼저 정국은 솔로 앨범 <GOLDEN>으로 ‘톱 K-팝 앨범’을,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로 ‘톱 글로벌 K-팝 송’을 받으며 2관왕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첫 공식 솔로 싱글 ‘Seven(feat. Latto)’으로 ‘톱 글로벌 K-팝 송’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같은 부문 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죠.
스트레이 키즈
올해 활발하게 활약한 스트레이 키즈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수상자로 호명됐습니다. 지난해 ‘톱 K-팝 앨범’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죠. 스트레이 키즈는 수상 후 영상을 통해 “올해 스테이(팬덤)와 함께 멋지고 잊을 수 없는 한 해를 보냈다”며 “열심히 활동할 계획이고, 진심을 담은 음악으로 여러분께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세븐틴
세븐틴은 ‘톱 K-팝 투어링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한 해 동안 가장 성공적인 투어를 개최한 K-팝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이죠. 세븐틴은 올 상반기 ‘FOLLOW AGAIN’에 이어 현재 ‘RIGHT HERE’ 월드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뷔 후 빌보드 뮤직 어워즈 첫 트로피를 받은 세븐틴은 “캐럿(팬덤)과 세븐틴 투어에 함께해준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좋은 에너지와 행복을 전달하는 가수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 포토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