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보그’ 에디터 선정 스파 브랜드 최고의 청바지 8
수많은 브랜드에서 끊임없이 청바지를 출시합니다. 퀄리티도 천차만별이죠. 가격이 비싸다고 몸에 잘 맞는다는 보장이 없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스파 브랜드 제품이라 해서 질이 나쁜 것도 아닙니다. 훌륭한 청바지는 브랜드, 가격과 관계없이 만날 수 있죠. 최근 스파 브랜드 청바지에 대한 호평이 많은 것도 이 사실을 반영합니다. 영국 <보그>의 쇼핑 에디터가 동료 에디터, 패션 전문가의 조언을 얻어 스파 브랜드의 탈의실로 즐거운 청바지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녀가 꼽은 최고의 와이드 레그 청바지, 최고의 보이프렌드 청바지는 무엇인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까지 뛰어난 청바지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 유니클로 – 와이드 스트레이트 진
제가 가진 모든 프리미엄 청바지 브랜드와 견줄 만한 아이템을 찾았습니다. 와이드 스트레이트라는 어딘가 모순적인 이름이지만, 밑단을 접어 올려 입어도, 루스한 스타일로 입어도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스트레이트 핏과 와이드 핏 모두를 만족시키다니 이름을 참 잘 지었습니다. 컬러도 다양하죠. 세일을 한다면 무조건 구매해야 합니다.
유니클로와이드 스트레이트 진
구매하러 가기
2. 아르켓 – 쇼어 로우 릴랙스드 진
헐렁한 핏에 로우 진이라는 설명이 적혀 있지만, 평소 사이즈로 입으면 꼭 알맞습니다. 가격이 꽤 나가는 비슷한 청바지 한 벌을 가지고 있는데, 이 바지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100% 부드러운 코튼 소재의 착용감이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고요. 매력적인 엉덩이 실루엣을 만들어내는 것도 장점입니다. 게다가 이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선택할 수 있는 컬러가 세 가지 더 있습니다.
아르켓쇼어 로우 릴랙스드 진
구매하러 가기
3. 아르켓 – 코랄 릴랙스드 진
제게 하이 웨이스트 청바지는 종종 스타일 면에서 제한적으로 느껴지지만, 이 바지가 저를 불렀습니다. 잠재적 불편을 피하기 위해 한 사이즈 큰 것으로 골랐습니다. 허리는 딱 맞았고 길이도 완벽했습니다. 바지 밑단을 좀 보세요. 바닥 바로 위에 있죠. 키를 10cm 정도는 늘려주는 이 실루엣을 보면서 옷장 뒤에서 하이 웨이스트 청바지를 꺼내야 하나 고민하게 만들었을 정도로요.
아르켓코랄 릴랙스드 진
한국 아르켓 품절
구매하러 가기
4. 망고 – 블랑카 스트레이트 핏 크롭 진
은근히 찾기 힘든 게 바로 적당한 스트레이트 핏입니다. 저는 최근 다코타 존슨이 스트레이트 진을 입는 것을 보고 동료와 한참이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저는 이베이에서 구매한 프라다 스타일을 좋아했기 때문에 다른 바지와 비교하기가 꽤 어려워습니다. 그런데 망고의 이 팬츠는 원단의 탄력이 좋아 제자리에 잘 고정되고 단정한 일자 핏을 오래도록 유지해줍니다.
망고블랑카 스트레이트 핏 크롭 진
구매하러 가기
5. 코스 – 칼럼 스트레이트 레그 진
평소보다 한 사이즈 크게 선택해 로우 라이즈로 입으면 더욱 멋스러운 청바지입니다. 일자 진이지만 한층 더 여유로운 핏으로 우아한 룩에도, 캐주얼한 룩에도 잘 어울립니다. 넉넉한 니트 점퍼, 굽이 있는 부츠까지 매치하면 좋을 것 같고요. 한 벌 더 사러 갈 작정입니다.
코스칼럼 스트레이트 레그 진
구매하러 가기
6. 코스 – 타이드 와이드 레그 진
‘사진과 실제가 다를 수 있습니다’의 주인공입니다. 모델 핏을 보면 엉덩이부터 다리까지 헐렁해서 마치 배기 팬츠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달랐습니다. 헐렁하긴 했지만, 엉덩이가 내려올 만큼 과하지 않았습니다. 하이 웨이스트로 허리선이 높게 올라와 있었고, 아래로 내려갈수록 조금씩 넓어지는 플레어 진 형태였죠. 오히려 배가 답답하지 않은 하이 웨이스트라 편하게 느껴졌고요. 부츠컷 덕분에 다리가 살짝 길어 보였죠. 온라인 사진과는 달랐지만 저는 이 바지가 잘 맞았고 제 겨울옷들과도 완벽하게 들어맞을 듯했습니다.
코스타이드 와이드 레그 진
구매하러 가기
7. 막스앤스펜서 – 보이프렌드 앵클 그레이저 진
대부분의 막스앤스펜서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이 청바지 역시 세 가지 길이로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더 긴 버전이 필요하지는 않았지만, 긴 것을 선택하고 밑단을 말아 올리기로 했습니다. 면 99%에 엘라스틴 1% 소재이므로 부드러우면서도 느슨한 스타일이 밑단이 말아 올리는 데 적합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허리 중간 부분은 딱 맞고 다리 라인이 루스하게 떨어지는 핏에 매우 놀랐죠. 매일매일 입고 다닐 수 있는 청바지입니다.
막스앤스펜서보이프렌드 앵클 그레이저 진
구매하러 가기
8. 막스앤스펜서 – 와이드 레그 진
높은 허리선에 또다시 위축되었지만, 평소 스타일보다 몸에 꼭 맞되 착용감은 편안했습니다. 면과 엘라스틴 혼방 소재의 청바지가 그렇듯 딱딱하지 않은 핏이 평소 오버 핏을 즐겨 입는 이들에겐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정사이즈를 입어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고, 한 사이즈 크게 입는다면 더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죠.
막스앤스펜서와이드 레그 진
구매하러 가기
관련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우아한 여자들의 시그니처가 된, 올해의 청바지
2024.11.21by 이소미
-
패션 트렌드
겨울에도 유효한 헐렁한 청바지와 우아한 셔츠 조합 5
2024.12.11by 장성실, 황혜원, Renata Joffre
-
패션 트렌드
트렌디하되 따뜻하게! 에디터가 추천하는 12월 옷 입기 가이드
2024.12.02by 황혜원, Valentina Abate
-
셀러브리티 스타일
할머니 카디건, 카이아 거버처럼 산뜻하게 입기
2024.11.25by 황혜원
-
패션 트렌드
영국 ‘보그’ 에디터가 사진첩에 저장해둔 청바지 룩 8
2024.11.18by 이소미, Alice Cary
추천기사
-
웰니스
피로감과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 식사, 관건은 마그네슘과 이것!
2024.11.22by 안건호, Ana Morales
-
패션 뉴스
한강의 노벨 시상식 룩과 작가코어
2024.12.11by 이숙명
-
리빙
으슬으슬 추울 때 딱 좋은 보온 물주머니의 효과
2024.12.05by 오기쁨
-
패션 뉴스
루이스 트로터, 보테가 베네타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명
2024.12.13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돌연변이' 발레리나 신발이 나타났다
2024.12.13by 안건호
-
셀러브리티 스타일
겨울 룩에 더 빛을 발하는, 다재다능한 진주 목걸이
2024.12.10by 주현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