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날개 달았다
솔로 정규 1집 앨범 <rosie>를 통해 자신의 세계를 선보인 로제! 그녀가 날개를 달았습니다.
미국 빌보드는 16일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상위권에서 익숙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로제의 <rosie>가 3위로 진입했습니다. 이는 K-팝 여성 가수 최고 기록이죠.
앞서 <rosie>의 선공개 싱글 ‘APT.’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핫 100’ 차트에 8위로 진입하면서 K-팝 여성 가수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앨범 역시 차트 최상위권에 오르면서 그녀의 영향력을 가늠케 했죠. 이제 로제는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핫 100’과 ‘빌보드 200’에 모두 한 자릿수로 진입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여성 아티스트라는 기록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rosie>는 선공개된 ‘APT.’와 ‘number one girl’을 비롯해 총 12곡으로 구성됐습니다. 로제는 앨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솔직하고 내밀한 자신의 이야기를 녹여냈죠. 특히 이번 앨범은 관계에 대한 탐구가 담겨 있습니다. 몇 년 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Blackpink: Light Up the Sky>에서 로제가 스튜디오 바닥에 앉아 기타를 치고 밤에 혼자 노래하는 모습이 나온 적 있는데요, 당시 로제는 “머릿속에 생각이 너무 많아요. 노래는 일종의 스트레스 해소법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로제가 고민해온 관계에 대한 불안, 두려움, 따스함 등 여러 감정이 모여 <rosie>가 탄생한 거죠.
그녀의 이야기는 곧 모두의 이야기였기에, 앨범 <rosie>는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장르를 넘나드는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 역시 리스너를 열광케 하죠. 로제의 앨범에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곡은 어떤 곡인가요?
- 포토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