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올겨울에는 아우터 안에 아우터를 입으세요

2025.01.07

올겨울에는 아우터 안에 아우터를 입으세요

겨울 룩의 핵심은 레이어링입니다. 이 계절의 영원한 딜레마인 멋과 따뜻함 사이에서 길을 잃지 않으려면요. 스트리트에서 포착한 방법은 바로 아우터 두 벌을 겹쳐 입는 겁니다. 이름하여 ‘더블 코트 트릭’이라고 하죠.

Getty Images
Getty Images

두꺼운 울 코트 두 벌을 꾸역꾸역 겹쳐 입으라는 뜻이 아닙니다. 당연히 부피감을 고려해야겠죠. 겨울용 코트와 환절기용 아우터가 가장 일반적이고 안전한 조합이지만, 경우의 수는 무궁무진합니다. 소재, 색, 커팅 등 대비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더욱 멋스럽지요. 클래식하고 구조적인 코트 아래 러프한 가죽 재킷으로 반항적인 무드를 더하는 식입니다. 트렌치 코트 위에 가죽 재킷을 걸친 이리나 샤크처럼 과감함을 발휘해도 좋겠군요.

올겨울 내내 활용하기 좋은 네 가지 조합을 모았습니다. 옷장 속 아우터를 떠올리며 살펴보세요. 한번 익숙해지면 웬만한 쇼핑보다 재미있을 겁니다. 새로 산 아우터만큼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거든요. 따뜻한 건 당연하고요.

포인트 코트 + 재킷

Phil Oh

더블 코트 트릭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텍스처입니다. 가죽, 울, 면을 비롯해 다양한 원단이 한 룩에서 조화를 이루죠. 균형만 잘 맞춰준다면요. 겉에 입은 코트의 색이나 프린트가 화려한 편이라면 안에 받쳐 입을 재킷은 단정한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겁니다. 시각적인 부담도 덜할 뿐 아니라 강조하고 싶은 아이템이 돋보이거든요.

트렌치 코트 + 경량 패딩

Phil Oh

패션 셀럽에게 트렌치 코트는 환절기 전용 외투가 아닙니다. 사시사철 함께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지요. 겨울도 예외는 아닌데요. 대체로 얇은 경량 패딩을 안에 받쳐 입습니다. 색상은 트렌치 코트와 비슷한 계열로요. 코트의 클래식 무드를 해치지 않고 보온성을 챙길 수 있는 비결이죠.

레이어링

Phil Oh

얇은 재킷을 최대한 많이 겹쳐 입는 방식입니다. 스타일링은 까다로울지 몰라도 높은 완성도와 보온성은 보장되죠. 겁먹지 마세요. 다양한 색과 프린트가 동원될수록 멋스럽습니다. 플로럴 프린트 재킷, 체크 코트나 스트라이프 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덧입으세요.

코트 + 가죽 재킷

Phil Oh

외투를 벗어야 하는 실내에서도 스타일을 유지할 방법입니다. 가을 내내 함께했던 가죽 재킷 위에 코트를 걸치는 것인데요. 이때 코트는 어떤 종류든 상관없습니다. 심지어 같은 가죽 소재의 코트도 잘 어울리거든요.

Teresa Romero Martínez
사진
Getty Images, Phil Oh
출처
www.vogue.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