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스포티파이 신기록을 쓴 방탄소년단

2025.01.14

스포티파이 신기록을 쓴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밝은 에너지가 담긴 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발매된 지도 4년이 지났는데요. 여전히 많은 이들이 이 곡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있죠. 그 결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새로운 기록을 썼습니다.

Getty Images

방탄소년단이 2020년 8월 발매한 ‘다이너마이트’가 스포티파이 1월 12일 자 데이터 기준, 2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습니다. K-팝 그룹 중 단일 곡으로 스포티파이 20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팀은 방탄소년단이 최초입니다.

‘다이너마이트’는 한국 가수 노래 중 최초로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Daily Top Song Global)’ 1위로 진입한 데 이어 발매 첫날 스트리밍이 가장 많이 이뤄진 곡으로 기록됐죠. 또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에 도달한 첫 번째 K-팝이기도 합니다.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K-팝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 1위에 오른 최초의 한국 가수이자, 해당 차트에서 최장기간 정상에 머무른 K-팝 아티스트로 등극했습니다. 또 미국 4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르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죠.

그동안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해온 방탄소년단! 올해 상반기 멤버 전원이 전역 후 완전체 컴백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포토
Getty Images, 빅히트 뮤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