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만 기말고사 룩, 얼굴형에 맞는 안경 고르는 법!

안경 찾기에 어려움을 겪어온 1인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끼는 안경은 사랑스럽고 세련돼 보이지만, 제가 안경을 쓰면 기말고사 룩으로 변한다는 것을 오랫동안 느꼈습니다. 몇 년간 안경 쓰기를 피하며 낯선 사람을 친구로 착각하고 손을 흔들거나 길거리에서 표지판을 보기 위해 눈을 가늘게 떠야 했죠. 하지만 콘택트렌즈를 낄 수 없으니 안경에 굴복하는 것은 시간문제였죠.
그래서 스스로에게 임무를 부여했습니다. 시험 기간에서 탈출할 수 있는 안경을 찾아보자고요. 안경이 얼마나 강력하고 감성을 부르는 액세서리인지 알고 있는 이상, 포기할 순 없죠. 어느 때보다 다양한 디자인의 안경이 출시되고 있고요. 지난 몇 해 동안 런웨이만 보더라도, 작은 안경테의 섹시한 안경이 넘쳐나죠. 지금보다 안경을 써볼 만한 좋은 시기는 없다는 얘기죠. 결국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 올리버 피플스(Oliver Peoples)를 방문해 얼굴형에 따른 안경 선택법을 알아봤습니다.

얼굴형을 고려하세요
이상적인 안경 모양 선택에는 약간의 과학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는 매우 개인적인 관행입니다. 올리버 피플스에서 12년 동안 일했다는 조지 리(George Lee)는 다양한 얼굴형에 맞춰 안경을 선택하는 공식을 세분화했습니다. 우선 균형이 중요합니다. 이마가 넓고 턱이 작은 역삼각형 얼굴이라면 작은 프레임을 선택해야 하고, 이마가 좁고 턱선이 넓게 발달했다면 큰 프레임이 좋습니다. 네모난 얼굴에는 부드러움을 더하기 위해 약간 둥근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죠. 얼굴형이 동그랗다고요? 사각 프레임을 선택하면 이목구비가 더 뚜렷해 보입니다.
눈썹과 안경테의 상관관계에 주목하세요
일반적으로 안경이 눈썹을 가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 뼈를 따라 안경테의 윗부분이 눈썹보다 약간 아래 위치해야 이상적이죠. 안경테 컬러를 고를 때는 대비를 이루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어떤 색이 어울리는지 고르기 어려울 때는 클래식한 스타일이 최고죠. 예를 들어 검은색이나 붉은색의 비교적 얇은 타원형 또는 부드러운 사각형의 아세테이트 프레임이 괜찮습니다.
안경 도수가 중요해요
비교적 눈이 좋은 편이라면, 프레임의 크기나 스타일에 거의 제한이 없습니다. 반면, 눈이 나쁘고 안경 도수가 높을수록 렌즈가 두껍고 굴곡이 심해 가장자리가 두꺼운 작은 프레임이 필요하죠. 그만큼 안경 선택의 폭이 좁아집니다.
혼자 고르는 게 최선이에요
조지는 고객에게 보여줄 프레임을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너무 많은 옵션으로 고객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10개에서 12개 정도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안경 프레임은 여러 사람이 함께 선택하는 것보다 혼자 고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자기 스타일이 가장 중요해요
옷과 마찬가지로 안경도 궁극적으로는 취향의 연장선입니다. 어울리는 안경을 쓰면 행복해지죠. 저는 조지가 정해준 단계별 지침에 따라 눈썹이 숨을 쉴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고, 저의 타원형 얼굴을 균형 있게 하되 압도적이지는 않도록 둥글고 섬세한 안경을 선택했습니다. 테의 안쪽은 아이보리, 바깥쪽은 귀갑테, 즉 거북이 등껍질 스타일로 제 밝은 피부와 검은 머리칼과 잘 어울렸고요. 안경 쓴 모습이 처음으로 나답게 느껴졌죠. 튜토리얼이 끝날 무렵 조지는 “안경은 당신이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 어떤 것이 잘 어울리는지에 관한 것입니다”라며 “지금 쓴 안경과 미학적으로 조화를 이룰 옷, 아이템 등과 매치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어요”라고 조언했습니다.
추천기사
-
패션 뉴스
패션계에는 여성 책임자가 없다
2025.02.18by VOGUE, Elektra Kotsoni
-
웰니스
항산화·단백질 폭탄! 피스타치오 한 줌의 위력
2025.02.15by 윤혜선, Philipp Wehsack
-
웰니스
혈당 스파이크를 막고, 피부 진정, 항염 효과까지 있는 ‘이 식품’
2025.02.08by 김초롱, Beatrice Zocchi
-
셀러브리티 스타일
남은 2월부터는 여름 신발로 멋 부리기
2025.02.17by 이소미
-
패션 뉴스
2025 가을/겨울 뉴욕 패션 위크 DAY 6
2025.02.13by 황혜원, 한다혜
-
Fashion
자연이 전하는 최상의 촉감, 로로피아나의 3대 엑셀런스 소재
2025.02.17by 서명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