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더 적극적으로 꺼내 입게 될, 낯익은 치마
청치마, 트렌드냐 아니냐를 논할 아이템은 아닙니다.

이제 우리 옷장 속 당연한 선택지 중 하나니까요. 기점은 2023년이었습니다. 데님 맥시스커트를 필두로 온갖 종류의 청치마가 런웨이와 스트리트 할 것 없이 쏟아져 나오며 그해의 MVP나 다름없는 활약을 보여줬죠. 그 전까지 공공연하게 통하던 ‘청치마=미니스커트’라는 공식도 보기 좋게 무너뜨렸고요. 청치마가 이렇게 우아할 수도, 이렇게나 가뿐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그때 깨달았습니다.
올봄에도 청치마에 자연스레 손이 갈 겁니다. 중요한 건 어떻게 입느냐는 거죠. 스트리트 룩을 토대로 이번 시즌 분위기와 가장 잘 맞는 스타일링을 분석했습니다.
주류를 차지한 건 미디 스커트였습니다. 티셔츠 같은 기본 상의와의 조합은 여전히 클래식한 매력을 자아냈습니다. 동시에 그래픽 티셔츠나 컬러감 있는 니트 등 포인트로 삼을 만한 상의도 유독 자주 보였고요. 두툼한 부츠는 스포티한 발레 슈즈와 로퍼로 대체되었습니다. 액세서리의 역할도 중요해졌더군요.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봄나들이를 더욱 경쾌하게 만들어줄 여섯 가지 룩을 모았습니다.
흰 티셔츠

새하얀 티셔츠와 짙푸른 청치마! 컬러감만으로 마음이 산뜻해집니다. 이번 시즌 관건은 액세서리예요. 뾰족한 포인티드 토 플랫 슈즈, 세련된 핸드백, 얇은 카디건 등 페미닌한 아이템을 곁들이는 겁니다.
청 재킷

상·하의 톤을 달리해도 멋스러운 게 ‘청청 패션‘이지만, 일관된 톤에서 풍기는 드레시한 무드도 포기할 수 없습니다. 셋업 고유의 깔끔함과 데님의 캐주얼함이 뒤얽히는 재미도 있고요. 재킷의 경우 오버사이즈도 좋지만 몸에 꼭 맞는 핏을 선택한다면 스커트 수트 버금가는 세련미를 뽐낼 수 있습니다.
컬러 톱

실루엣은 단순하되 컬러감이 강렬한 톱을 선택하세요. 보송한 니트나 카디건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고요. 이때 청치마는 A라인으로 퍼지는 실루엣일수록 효과적입니다. 상의의 생생한 색조와 함께 발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죠.
크리켓 스웨터

프레피 스타일의 대표 주자인 크리켓 스웨터입니다. 새 학기 느낌을 내기에 제격이죠. 스커트는 투톤, 패치워크 등 빈티지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디자인을 추천해요. 지나치게 단정한 느낌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반듯한 셔츠를 받쳐 입어도 말이죠.
그래픽 티셔츠

캐주얼하게 풀고 싶다면 정직하게 구성합시다. 벙벙한 그래픽 티셔츠와 발 편한 스니커즈, 볼캡 등 전형적인 아이템을 동원하는 겁니다. 헐렁한 청바지와 또 다른 멋을 자아냅니다.
탱크 톱

기본 탱크 톱도 좋지만 시즌 스타일링에 잘 맞아떨어지는 건 패턴, 그래픽 등 외출용에 가까운 디자인입니다. 대신 실루엣만은 깔끔하게 연출해줍시다. 청치마는 A라인보다 곧게 뻗은 스트레이트 라인이 적합하다는 뜻이죠.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올봄에는 '치마 위에 치마'가 유행합니다
2025.02.18by 이소미
-
패션 뉴스
패션계에서 워킹 맘이 겪는 일
2025.02.20by VOGUE, Maliha Shoaib
-
리빙
2025, 베타 세대가 온다
2025.01.02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헐렁한 청바지부터 초미니 스커트까지, 로제의 베스트 룩 15
2025.02.21by 황혜원, Alexandre Marain
-
셀러브리티 스타일
밋밋한 스웨터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스타일링 팁!
2025.02.20by 주현욱
-
뷰티 트렌드
물오른 미모! 김나영이 요즘 쓰는 아이템은? 2월 둘째 주의 뷰티 인스타그램
2025.02.11by 이정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