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과 포인트를 한 번에! 올봄 가장 재능 있는 운동화 색
2025년은 색이 관건입니다.
완연한 봄은 아직이건만 벌써부터 온갖 색으로 물든 패션계만 봐도 알 수 있죠. 멀리 갈 것 없이 <보그>에서도 이미 컬러 트렌드 기사를 앞다투어 내놓고 있고요.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는 역시 가방과 신발을 포함한 액세서리입니다. 옷에 비해 부담이 덜하니 마음껏 실험 정신을 발휘하기 좋죠.

그중 우리와 가장 친한 아이템인 운동화는 핑크색이 주목받았는데요. 최근 이탈리아 <보그>가 또 다른 색을 후보에 올렸습니다. 하늘색입니다.
하늘색 운동화는 지금 스트리트와 SNS에서 톡톡한 인기를 누리는 중입니다. 사진 몇 장만 훑어봐도 그 이유를 어렵지 않게 추측할 수 있죠. 비결은 조화에 있습니다. 뉴트럴 룩뿐만 아니라 알록달록한 룩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거든요. 얼마 전 소개한 하늘색 가방과 같은 맥락으로, 기본과 포인트 역할을 동시에 해내죠. 봄에 자주 손이 가는 화이트, 베이지, 버터 옐로 등 따스한 색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할 테고요.
초점을 스타일에 두어도 마찬가지입니다. 티셔츠와 청바지 룩에서는 깔끔한 마무리 역할을 해내다가도, 포멀한 수트 룩에는 가볍고 캐주얼한 매력을 더하죠.
런웨이에서는 좀 더 직접적으로 하늘색의 조화로운 면모에 집중했습니다. 하늘색을 바탕색 삼은 운동화에 핑크, 옐로, 레드 등 다양한 색을 얹었죠. 하늘색의 가벼운 색감은 운동화의 스포티한 무드와 완벽하게 맞아떨어집니다. 포인트 색 덕분에 존재감은 더욱 도드라지고요.
하늘색 운동화는 밝은색에 그리 익숙지 않은 이들에게도 수월한 선택지입니다. 고개를 들면 보이는 색을 발끝에 더했으니, 이보다 더 자연스럽고 친근할 순 없죠. 맑고 청량한 색감은 온갖 색이 피어날 올봄, 가장 산뜻한 마무리가 되어줄 겁니다.

- 포토
- Instagram, GoRunway,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패션 뉴스
패션계는 왜 여성 리더를 싫어할까?
2025.02.22by VOGUE, Christina Binkley
-
패션 트렌드
올봄 더 적극적으로 꺼내 입게 될, 낯익은 치마
2025.02.20by 이소미, Joy Montgomery
-
아트
대전, 대구, 부산! 체크해야 할 전시 3
2025.02.13by 이정미
-
패션 화보
채영, "개성이 강한 멤버로 보일 것 같아요"
2025.02.21by 김다혜, 류가영
-
웰니스
항산화·단백질 폭탄! 피스타치오 한 줌의 위력
2025.02.15by 윤혜선, Philipp Wehsack
-
패션 화보
고현정, "프로는 따지는 게 많을 수밖에 없어요"
2025.02.22by 손은영, 김나랑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