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기본과 포인트를 한 번에! 올봄 가장 재능 있는 운동화 색

2025.02.24

기본과 포인트를 한 번에! 올봄 가장 재능 있는 운동화 색

2025년은 색이 관건입니다.

완연한 봄은 아직이건만 벌써부터 온갖 색으로 물든 패션계만 봐도 알 수 있죠. 멀리 갈 것 없이 <보그>에서도 이미 컬러 트렌드 기사를 앞다투어 내놓고 있고요.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는 역시 가방과 신발을 포함한 액세서리입니다. 옷에 비해 부담이 덜하니 마음껏 실험 정신을 발휘하기 좋죠.

@linda.sza

그중 우리와 가장 친한 아이템인 운동화는 핑크색이 주목받았는데요. 최근 이탈리아 <보그>가 또 다른 색을 후보에 올렸습니다. 하늘색입니다.

@linda.sza
@nadiyalyalko
@nadiyalyalko
@linda.sza

하늘색 운동화는 지금 스트리트와 SNS에서 톡톡한 인기를 누리는 중입니다. 사진 몇 장만 훑어봐도 그 이유를 어렵지 않게 추측할 수 있죠. 비결은 조화에 있습니다. 뉴트럴 룩뿐만 아니라 알록달록한 룩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거든요. 얼마 전 소개한 하늘색 가방과 같은 맥락으로, 기본과 포인트 역할을 동시에 해내죠. 봄에 자주 손이 가는 화이트, 베이지, 버터 옐로 등 따스한 색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할 테고요.

초점을 스타일에 두어도 마찬가지입니다. 티셔츠와 청바지 룩에서는 깔끔한 마무리 역할을 해내다가도, 포멀한 수트 룩에는 가볍고 캐주얼한 매력을 더하죠.

Miu Miu S/S 2025 RTW
Prada S/S 2025 RTW
Loewe S/S 2025 RTW
Miu Miu S/S 2025 RTW

런웨이에서는 좀 더 직접적으로 하늘색의 조화로운 면모에 집중했습니다. 하늘색을 바탕색 삼은 운동화에 핑크, 옐로, 레드 등 다양한 색을 얹었죠. 하늘색의 가벼운 색감은 운동화의 스포티한 무드와 완벽하게 맞아떨어집니다. 포인트 색 덕분에 존재감은 더욱 도드라지고요.

하늘색 운동화는 밝은색에 그리 익숙지 않은 이들에게도 수월한 선택지입니다. 고개를 들면 보이는 색을 발끝에 더했으니, 이보다 더 자연스럽고 친근할 순 없죠. 맑고 청량한 색감은 온갖 색이 피어날 올봄, 가장 산뜻한 마무리가 되어줄 겁니다.

@linda.sza
포토
Instagram, GoRunway,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