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청바지를 대체할 차가운 바지!
따뜻한 계절을 앞두고, 리넨 소재 버뮤다 팬츠가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 덕분에 무더운 날씨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데다 세련된 인상을 주죠. 2025년 들어 달라진 점이 있다면, 리넨 버뮤다가 해변이나 휴양지에만 어울리는 것이 아니라 오피스 룩, 또는 격식 있는 자리에도 잘 맞는 아이템으로 보인다는 점입니다. 많은 패션 전문가가 펌프스나 블레이저를 더해 포멀한 분위기로 연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부터 인기가 급상승한 버뮤다 팬츠는 데님이나 가죽 소재도 있지만 올여름에는 리넨 소재가 뜰 예정입니다. 청량하면서도 편안하니 거부할 도리가 없죠. 스타일링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프린트 셔츠, 얇은 니트, 블레이저, 트렌치 코트 등 트라우저나 청바지에만 어울릴 것 같던 아이템을 리넨 버뮤다 팬츠와 조합하기만 하면 끝. 예상외로 훌륭한 조화를 이룰 겁니다. 올봄부터 겨울까지 컬렉션을 장악한 ‘노력 없는 우아함(Effortless Chic)’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죠.
지금 이 계절에 어울리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찾고 있다면, 올여름 청바지를 대신할 리넨 버뮤다 팬츠에 주목해보세요.
2025년 봄여름 리넨 버뮤다 팬츠, 어떻게 입을까?
오버사이즈 셔츠에 매치하기

배기 핏의 헐렁한 리넨 버뮤다 팬츠와 오버사이즈 셔츠의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돼 보입니다. 벨트를 포인트로 활용하고, 베이지 같은 뉴트럴 컬러로 맞춰도 여름에 잘 어울리죠. 낮에는 플립플롭, 밤에는 스틸레토 힐과 매치하면 아이템 하나로 다채롭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저로 포멀하게 연출하기

회사에서 리넨 소재를 입을 때 긴바지만 애용하는 건 구김이 많이 가는 소재라는 점이 한몫합니다. 자주 앉았다 일어났다 하면서 자국이 남기 십상이니까요. 무릎까지 내려오는 버뮤다는 짧은 바지에 비해 민망할 일이 적고, 블레이저를 걸쳐 엉덩이를 가리면 순식간에 격식을 더할 수 있습니다. 할랑한 느낌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펌프스처럼 똑떨어지는 슈즈로 스타일을 마무리해보세요.
옥스퍼드 셔츠로 깔끔하게 스타일링하기

옥스퍼드 셔츠는 리넨 팬츠와 함께 입었을 때 우아해집니다. 남부 이탈리아에서 자주 보이는 이유가 있죠. 휴양지에 어울리면서도 셔츠가 격식을 딱 잡아주니 땀 나는 여름에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셔츠는 팬츠 안에 넣는 것이 좀 더 단정하고, 청키한 샌들은 다소 무겁게 떨어지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굽이 낮고 가벼운 샌들을 추천합니다.
발레리나 플랫 슈즈로 로맨틱하게!

리넨 팬츠는 어떤 슈즈와도 잘 어울리지만, 발레리나 플랫 슈즈를 신으면 로맨틱한 느낌을 줍니다. 민소매 상의에 카디건, 혹은 셋업 셔츠와 함께 연출하면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웨스턴 부츠로 포인트 주기

부츠가 유행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여름에도 신을 수 있다는 겁니다. 저녁 모임, 데이트가 있다면 시스루나 홀터넥 톱에 리넨 팬츠를 매치한 뒤 웨스턴 부츠를 신어보세요. 소재의 차이가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고, 밋밋해 보이는 룩에 포인트가 됩니다. 부츠가 갑갑하다면, 굽 있는 힐 샌들처럼 눈에 띄는 신발을 매치하세요!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눈썹의 사랑스러움을 살리는 방법, 브로우릭
2025.03.28by 김초롱
-
셀러브리티 스타일
셀린느 행사에서 재회한 박보검×수지
2025.04.02by 오기쁨
-
엔터테인먼트
'미키 17', 봉준호 영화라서 익숙한 것과 당황스러운 것들
2025.03.03by 강병진
-
패션 아이템
올여름을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할 이 원피스
2025.03.28by 김현유, Melisa Vargas
-
패션 뉴스
도쿄에서 사랑을 담아! 도쿄 패션 위크 스트리트 룩
2025.03.28by 황혜원, Momo Angela
-
패션 아이템
2025년 유행할, 투자가치 충분한 콜라보 운동화!
2025.04.02by 황혜원, Alexandre Marai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