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어른의 교복! 한 끗 다른 티셔츠에 정장 바지 조합법

2025.04.03

어른의 교복! 한 끗 다른 티셔츠에 정장 바지 조합법

Getty Images

2025년 봄여름, 우아한 정장 바지는 티셔츠와 매치하는 것이 새로운 정석이 됩니다. 시크하면서도 실용적인 스타일은 오피스 룩으로도 완벽하죠. 스트레이트에서 오버 핏과 다리가 길어 보이는 플레어 핏까지. 특별한 룰 없이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지만, 다음에 소개하는 다섯 가지 스타일링 팁으로 한 끗 차이를 느껴보세요!

슬릿 팬츠 + 오버사이즈 티셔츠

Getty Images

단순하지만 대비감 때문에 현대적인 감각을 물씬 풍기는 조합입니다. 남성복 느낌이 나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수트 팬츠(그렇지만 슬릿이 들어간!)에 부드럽고 약간은 흐트러진 듯 흰색 오버사이즈 티셔츠를 매치해보세요. 여기에 광택감 있는 블랙 스트랩 샌들을 더하면, 슬릿을 통해 샌들이 드러나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합니다.

플레어 팬츠 + 슬림 핏 흰 티셔츠

Spotlight

플레어 팬츠는 기본적으로 실루엣을 늘씬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블랙을 선택하면 다리가 더 길어 보이고요! 높은 힐, 키튼 힐, 중간 높이든 관계없이 모든 힐이 잘 어울립니다. 허리를 잡아주는 슬림 핏의 흰 티셔츠와 올해 유행인 가죽 블레이저를 더해주면,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러운 데일리 룩이 완성됩니다.

테일러드 팬츠 + 프린트 티셔츠

Getty Images

프린트 티셔츠가 다시 유행 중입니다. 불경스럽고 대부분의 경우 정치적으로 올바르지 않은 도발적인 티셔츠는 최근 패션 위크에서 패셔니스타들이 즐겨 입은 아이템 중 하나죠. 사진 속 캘빈 클라인 모델 아이템은 너무 심플하지 않으면서도 기본적인 느낌을 살리고 싶을 때 좋은 선택지입니다. 블랙 테일러드 팬츠와 컬러를 맞춘 벨트, 광택 있는 슬링백 힐로 마무리하면 세련된 스타일이 되고, 운동화나 플랫 슈즈로 바꾸면 더 캐주얼한 분위기도 연출 가능합니다.

베이지 수트 + 흰 티셔츠

Getty Images

브라운은 2025년에도 여전히 강세입니다. 그중에서도 베이지 수트(우아한 팬츠와 블레이저 세트)에 루스한 라운드 넥 흰 티셔츠를 매치하면 단정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오버 핏의 초콜릿 브라운 가죽 재킷을 더하면, 진지한 분위기가 깨지면서 훨씬 세련되게 마무리됩니다. 회색 수트를 입는다면, 검은색 재킷을 걸쳐보세요!

핀턱 플리츠 팬츠 + 크롭트 티셔츠

Getty Images

모나미 룩을 좋아하는 흑백 러버라면, 티셔츠를 크롭트로 고르세요. 팬츠도 반듯한 것보다 핀턱 디테일이 들어간 로우 웨이스트 테일러드 팬츠가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배를 살짝 드러내는(안 드러내도 됩니다) 크롭트 티셔츠를 매치하면, 제니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되죠. 재킷이 없다면 스웨터 조끼를 매치해도 되고요. 슈즈는 납작한 것 말고 첼시 부츠를 매치하면 간결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로퍼는 발등이 드러나기 때문에 양말도 검정으로 신어주세요!

Lucrezia Malavolta
사진
Getty Images, Spotlight,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it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