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민소매 원피스 부담스러울 땐 이렇게 입어보세요!

2025.04.11

민소매 원피스 부담스러울 땐 이렇게 입어보세요!

민소매 원피스를 입은 날엔 왠지 신경 쓰이는 게 많습니다. 겨드랑이도, 구부정한 자세도 계속 의식하게 되죠. 얄궂은 날씨와 컨디션, 콤플렉스, 출근 등 망설여지는 이유는 끝이 없습니다. 하지만 외투 하나만 걸치면 당신의 옷장 속에 있는 모든 민소매 원피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2025 봄/여름 런웨이에 일제히 원피스와 투박한 아우터 조합이 올라왔고요. 2025년 원피스 트렌드에 손쉽게 탑승하는 법을 알아보세요.

Miu Miu 2025 S/S RTW
Miu Miu 2025 S/S RTW
Versace 2025 S/S RTW
Versace 2025 S/S RTW

민소매 원피스와 아우터 조합법

카디건 + 슬립 드레스

@jeannedamas
@jeannedamas

로맨틱하게 입고 싶은 날에 백전백승. 몸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실루엣의 두 아이템이 만났습니다. 잔느 다마스보호 시크의 핵심 아이템 슬립 드레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걸 증명했죠. 컬러와 패턴에 따라 발랄함도, 우아함도 모두 가능한 조합입니다. 봄에는 일교차에, 여름에는 에어컨 바람에 대처하기 위해서도 이 스타일을 활용해보세요.

오버사이즈 블레이저 + 보디콘 드레스

Getty Images
Getty Images

오버사이즈 블레이저는 생김새처럼 든든합니다. 넉넉한 품 안에서는 탱크 톱도 후디도 거뜬하죠. 그래서 어떤 이너를 입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입니다. 어깨에서 뚝 떨어지는 재킷의 시크함을 강조하고 싶은 날에는 보디콘 드레스와 함께 입어보세요. 드레스의 심플함이 블레이저의 무심함을 극대화해줄 겁니다. 패턴이나 컬러 없이 실루엣의 대비만으로 자연스럽게 세련된 룩이 완성되죠.

워크 재킷 + 펜슬 드레스

@annelauremais
@leiasfez

워크 재킷, 아직도 와이드 팬츠에 입고 있나요? 이제 펜슬 드레스와 매치해보세요. 투박한 재킷과 슬림한 드레스 라인의 밸런스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아주 딱 맞아떨어집니다. 살짝 비치는 시어한 원단으로 섹시한 분위기를 더해도 좋고, 면 원단으로 깔끔하게 연출해도 좋습니다. 2025년 핫 트렌드 ‘잘못된 재킷’ 이론을 실천하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하니, 기능과 관능을 모두 잡아보세요.

레더 재킷 + 레이스 드레스

Getty Images
Getty Images

이제는 소재로 대비를 줘볼까요. 레더와 레이스 조합은 오래도록 검증된 반전 공식입니다. 섬세한 레이스와 터프한 레더가 서로를 중화하죠. 신발이나 액세서리를 선택할 땐 레더와 레이스 둘 중 어디에 힘을 보탤지 고민하면 됩니다. 페미닌과 매니시한 아이템을 조합하는 레이어드 공식이 이럴 때 유용하죠. 볼드한 이어링은 레이스를, 선글라스는 레더를 강조합니다. 다시 돌아온 란제리 트렌드, 러플과 레이스 디테일로 먼저 시도해보세요.

트렌치 코트 + 시퀸·스팽글 드레스

Getty Images
Getty Images

화려한 축제용 드레스를 입고 약속 장소까지 가기 부담스럽다면? 온몸을 감싸는 트렌치 코트와 입어보세요. 트렌치 코트 사이로 은은하게 반짝이는 드레스가 눈길을 빼앗을 겁니다. 트렌치 코트는 제1차 세계대전 때 군복으로 제작된 것인 만큼 포멀한 이미지가 강한데요. 그래서 자유분방한 드레스와 만났을 때 절제미가 더욱 돋보입니다. 한 가지 코디로 낮과 밤을 모두 대비해보세요!

사진
Courtesy Photos, Instagram,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