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의 멋 내기는 톱 하나로 충분합니다
할머니풍 체크무늬부터 레트로한 폴카 도트까지. 최근 온갖 패턴이 유행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패턴이 포인트가 되어 손쉽게 멋을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올봄의 멋은 스트라이프 패턴 톱이 담당합니다. 집에 하나쯤 있을 법한 스트라이프 톱과 럭비 셔츠 스타일링법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라이프 폴로 + 수트 팬츠 + 로퍼

가장 따라 하기 쉬운 룩부터 살펴볼까요? 앙증맞은 스트라이프 패턴 폴로 셔츠와 정갈한 수트 팬츠를 조합해 프레피한 분위기를 내는 겁니다. 전체적인 무드를 깨뜨리지 않기 위해 신발은 로퍼가 좋겠군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양말을 살짝 드러내는 것은 물론 백과 벨트 컬러를 통일하며 은근하게 센스를 드러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트렌치 코트 + 럭비 셔츠 + 데님

트렌치 코트는 장단점이 확실한 아이템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이템인 만큼 실패할 확률이 낮지만, 그만큼 흔해 ‘남다른’ 스타일을 연출하긴 어렵거든요. 올봄에는 럭비 셔츠의 도움을 받아봅시다.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와 청바지 조합에, 시선을 사로잡는 럭비 셔츠를 더해 뻔하지 않은 룩을 완성하는 거죠. 보트 슈즈부터 밑창이 얇은 스니커즈까지, 선택할 수 있는 신발도 다양합니다.
레더 재킷 + 스트라이프 톱 + 데님

스트라이프 톱과 매치할 수 있는 아우터가 트렌치 코트만 있는 건 아닙니다. 가죽 재킷을 걸쳐주면 한층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죠. 청바지 핏에 따라 조금 다른 분위기도 가능한데요. 최근 유행 중인 플레어 핏 데님과 함께라면 웨스턴 룩이, 와이드 데님과 함께라면 스트리트풍 룩이 완성됩니다.
스트라이프 톱 + 화이트 스커트

지난여름을 지배한 트렌드, 보헤미안 시크는 여전히 건재합니다. 보호 시크를 상징하는 얇은 화이트 스커트 역시 마찬가지고요. 올해는 바람이 불 때마다 나풀거리는 화이트 스커트 위에 스트라이프 톱을 입어보세요. 스포티한 럭비 셔츠도 좋고, 무난한 디자인의 롱 슬리브도 좋습니다. 상반되는 분위기의 아이템이 이루는 의외의 조화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은은한 레이스나 러플 장식이 달린 스커트까지 활용한다면, 믹스 매치의 멋을 한껏 살릴 수 있겠죠?
스트라이프 톱 + 셔츠 + 미니스커트

폴로 셔츠를 재킷 이너로만 입거나 단독으로만 활용해야 한다는 편견은 버리세요. 올봄에는 미우미우 컬렉션처럼 스트라이프 패턴 폴로 안에 멀끔한 옥스퍼드 셔츠를 레이어드해봅시다. 이너 셔츠 칼라를 밖으로 빼주고 소매를 걷어 올리는 것도 잊어선 안 되겠죠. ‘스쿨걸’ 무드를 연출한 만큼 하의는 미니스커트가 좋습니다.
추천기사
-
패션 화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것
2025.04.21by 유정수
-
뷰 포인트
일하고 사랑하고 때론 슬퍼하며 삶을 이어갈 여성들에게
2025.03.18by 류가영
-
패션 아이템
덜어냄의 미학! 올봄 모든 룩의 기본이 될, 청초한 흰 드레스
2025.04.17by 안건호
-
패션 뉴스
우리 시대 아이콘 4인이 바라본 샤넬 그리고 아이웨어
2025.04.23by 안건호
-
패션 아이템
피비 파일로와 빅토리아 베컴이 사랑하는 아디다스 스니커즈
2025.04.21by 안건호
-
여행
홍콩에서 만나는 모든 예술, 홍콩 슈퍼 마치
2025.03.14by 이정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