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계절엔 향수보다 헤어 퍼퓸!
킁킁, 어디서 좋은 냄새 안 나요? 요즘은 향수보다 헤어 퍼퓸입니다.
따사로운 햇살, 싱그럽게 불어오는 바람은 우리를 집에만 있게 하지 않는군요. 아무리 피곤해도 밖으로 나가야죠. 이 계절은 짧으니까요. 그런데 이런 계절엔 향수보다 헤어 퍼퓸이 더 잘 어울린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아무리 매혹적인 향수라도 온도가 높아지는 계절엔 조심해야 합니다. 땀과 체취가 뒤섞이면 악취로 바뀔 수 있거든요.

헤어 퍼퓸은 모발 끝을 중심으로 뿌리기 때문에 땀이나 체취와 섞일 가능성이 적어, 향이 온전히 지속되기 쉬워요. 바람이 불면 모발이 날리면서 자연스럽게 향기가 퍼져 은은하게 향을 즐길 수 있죠. 워터 베이스에 보습 성분을 더해 향은 물론 모발에 은은한 광택을 더할 수 있습니다. 헤어 퍼퓸 대신 향수를 사용하면 안 되냐고요? 향수는 보통 알코올이 주원료라 모발의 수분을 빼앗아 머릿결을 상하게 합니다. 수분이 없어 향도 금세 날아가고요.
헤어 퍼퓸을 뿌릴 때는 스타일링 맨 마지막 단계, 모발로부터 30cm 정도 거리를 두고 가볍게 분사하세요. 큰 브러시에 뿌려 머리를 빗어도 좋습니다. 단, 정수리 쪽은 절대적으로 피해주세요. 피지와 뒤섞여 상상도 못할 악취가 날 수 있으니까요.
요즘 뿌리기 좋은 헤어 퍼퓸을 소개할게요.

디올,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헤어 미스트
다마스크 로즈와 피오니로 만든 큰 부케를 끌어안은 듯한 풍성한 플로럴 향. 여기에 베르가모트 에센스로 상큼함을 더했어요.
디올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헤어 미스트
구매하러 가기
논픽션, 로즈페일 헤어 세럼 미스트
윤기 코팅층과 수분 보습층이 최적의 비율로 담겨 있으니 흔들어서 뿌려주세요. 산뜻하고 포근한 로즈 향이라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논픽션로즈페일 헤어 세럼 미스트
구매하러 가기
딥티크, 헤어미스트 플레르 드 뽀
자연스러운 살냄새로 꼽히는 향수 중 하나죠. 카멜리아 오일을 함유해 머릿결을 윤기 있게 만듭니다.
딥티크헤어미스트 플레르 드 뽀
구매하러 가기
바이레도, 블랑쉬 헤어퍼퓸
갓 세탁을 마친 빨래 바구니, 뽀송한 이불 속 향기를 매혹적으로 풀어냈습니다. 잔향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이레도블랑쉬 헤어퍼퓸
구매하러 가기
어노브, 헤어 퍼퓸 미스트
안개처럼 곱게 분사되는 스프레이 타입이라 뿌리는 즉시 향기가 부드럽게 모발을 감쌉니다. 다마스크 장미꽃수가 모발을 찰랑이게 만들고요.
어노브헤어 퍼퓸 미스트
구매하러 가기
- 포토
- Instagram,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