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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코첼라에서 가장 높은 미디어 가치를 기록한 아티스트는?

2025.04.25

2025 코첼라에서 가장 높은 미디어 가치를 기록한 아티스트는?

2025 코첼라 페스티벌이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코첼라는 핫한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로 유난히 뜨거웠죠. 캘리포니아 인디오 사막의 열기가 채 가라앉기도 전에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lefty.io

올해 코첼라에서 가장 주목받은 아티스트는 누구였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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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플랫폼 레프티(Lefty)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가장 높은 미디어 가치(EMV)를 창출한 아티스트는 K-팝 스타들이었습니다. 먼저 아이코닉한 무대를 보여준 제니는 ‘젠첼라(Jennie+Coachella)’라는 수식어까지 얻었는데요. 1,300만 달러, 한화로 약 186억원이 넘는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레프티는 “제니는 올해 코첼라에서 유일하게 1,000만 달러 미디어 가치를 돌파한 아티스트”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코첼라가 끝난 후 제니의 ‘Like Jiennie’가 다시 빌보드 차트에 올라오고, X 글로벌 트렌즈 차트에 제니와 관련된 단어가 도배되는 등 파급력이 컸습니다. 특히 제니가 올해 무대에서 뮈글러와 아크네 스튜디오를 활용한 룩으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줘 이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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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주인공은 리사입니다. 미디어 가치가 950만 달러, 한화로 약 136억원에 달합니다. 리사는 1시간이 넘는 공연에서 4~5벌의 의상을 갈아입으며 인상 깊은 순간을 남겼습니다. 디자이너 애셔 레빈, GCDS의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오른 그녀는 특히 독특한 보디수트, 조명을 활용한 의상, 헬로키티에서 영감받은 의상 등 자신의 퍼포먼스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한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리사가 2025 코첼라 첫 솔로 공연을 펼친 날, X에 220만 개 이상의 게시물이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600만 개를 기록하며 코첼라 첫 주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가 되었죠. 이는 블랙핑크가 2023년 세운 기록을 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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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코첼라 미디어 가치 3위를 차지한 주인공은 그룹 엔하이픈입니다. 엔하이픈은 930만 달러, 한화로 약 133억원에 달하는 가치를 기록하며 인상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엔하이픈이 코첼라 무대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멤버별로 다르게 디자인한 프라다 커스텀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특별한 패션 모먼트를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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