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엔 #라탄백
줄기가 매우 길고 단단해서 예로부터 가구와 매트, 바구니 재료로 많이 쓰였던 라탄.
일명 ‘배스킷 백’으로 불리는 동그란 셰이프의 라탄 백이 핫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네, 전성기 시절의 제인 버킨 사진 속에 늘 등장하던 바로 그 가방이랍니다! 남편과의 설레는 데이트 현장에서는 물론 포멀하게 차려 입은 공식 석상에서도,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지에서도 그녀 곁에는 항상 내추럴 톤의 라탄백이 있었죠. 때론 뚜껑을 열어 속의 내용물이 훤히 드러나도록 연출하기도 하고 손잡이에 스카프를 감기도 하면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던 그녀.
S/S 컬렉션마다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해 이국적인 룩을 연출해주는 라탄백. 매 시즌 다양한 모양으로 변형되어가며 꾸준히 런웨이 위에 올랐는데, 2017 S/S 컬렉션에서도 다양한 라탄 소재의 백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라탄백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프렌치 시크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는 잔느 다마스부터 린드라 메딘까지, 여기저기서 배스킷 백에 푹 빠진 스타들의 모습이 포착되고 있어요.
주목받고 있는 파워 블로거 잔느 다마스는 제인 버킨 스타일의 클래식한 배스킷 백을 유행의 중심으로 몰고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주인공!
파워 블로거 코트니 트롭 역시 라탄 백에 푹 빠져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뿐만 아닙니다. 국내 브랜드 ‘라카테고리’의 라탄백은 이미 대한민국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 유명인사가 되었답니다. 화려한 프린트의 원피스에 라이더 재킷, 배스킷 백을 매치한 김나영의 룩을 보세요.
호주의 온라인 숍 더파씨(theposse.com.au)에서 판매 중인 라탄백. 토트백 스타일이 대세이긴 하지만, 이렇게 빈티지한 셰이프의 숄더백도 너무 귀엽죠?
잠깐! 라탄의 뻣뻣하고 길진 질감이 부담스럽다고요? 그렇다면 비슷한 듯 다른 느낌의 왕골 소재로 눈을 돌려보세요. 조금 더 모던하고 유연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을테니까요!
애써 드레스 업 한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포인트로 연출하기 좋은 배스킷 백. <보그> 오디언스 여러분도 이렇게 귀여운 트렌드 열풍에 푹 빠져 보세요!
- 에디터
- 공인아
- 포토그래퍼
- Getty Images/Imazins, Splash News,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겨울 룩의 품위를 지켜줄, 실속 있는 '이 소재'
2024.12.13by 이소미
-
뷰티 트렌드
아리아나 그란데에게 배우는 글린다 메이크업
2024.11.27by 김초롱
-
패션 트렌드
자세한 럭셔리! 20년 전 런웨이에서 배우는 '가방 꾸미기' 트릭
2024.12.11by 이소미, Emma Bocchi
-
셀럽 뉴스
화려하게 막 내린 테일러 스위프트의 '에라스 투어'
2024.12.10by 오기쁨
-
패션 화보
드레스에 아우터, 2024년 파티는
2024.12.14by 손기호
-
패션 트렌드
Y2K 룩에 영감을 줄 스트리트 패션 모음
2024.12.11by 황혜원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