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 없는 첨단 테크놀로지, 삐까뻔쩍 용기, 브랜드 네임밸류까지! 거품은 쏘옥 빼고 정말 필요한 것만 ‘쏙’ 넣었어요. 3만원 이하 저렴이 쿠션 베스트 10.
한 번 써보면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쿠션 팩트. 좋긴 좋은데 가격이 부담스럽다고요? 모르는 말씀! 저렴이 쿠션 가운데에서도 엄지 ‘척!’ 들게 하는 갓템들이 얼마든지 있답니다.
커버력 갑!
뭐니뭐니 해도 피부 깨끗해 보이는 게 제일 중요하잖아요. 발랐을 때 얼굴이 둥둥 뜨지 않고, 보기 싫은 잡티까지 거짓말같이 가려주는 커버력이 중요하다면 추천!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누벨레퐁쥬’
두드릴 때마다 콜라겐 워터가 터지는 신기한 포뮬러가 피부에 촉촉한 볼륨감을 더해줘요. 광채(모이스처)와 볼륨 윤곽(스트로빙)을 한 번에 해결한다는 의미에서 ‘모이스트로빙 쿠션’이라는 닉네임도 붙었죠. 12g, 2만1천원.
에뛰드하우스 ‘애니 쿠션 올데이 퍼펙트’
‘톡톡톡’ 두드리는 쿠션은 잊어도 좋아요. 애니 쿠션은 커버력과 밀착력을 극대화한 롤-스프레드 기술로 단 한 번 두드려도 피부에 ‘착!’ 매끈하게 밀착되거든요. 당연히 보다 얇고 가벼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겠죠? 14g, 2만원.
쏘내추럴 ‘커버 픽싱 쿠션 SPF 50+/PA+++’
특이하게 13.5호, 21.5호, 23.5호로 구성되어 있어요. 21호를 쓰면 너무 밝고, 23호를 쓰면 너무 어두운 피부를 가졌다면 만족스러울 거에요. 트러블, 잡티, 얼룩덜룩한 피부톤도 거짓말처럼 싹 가려주는 커버력이 특히 장점이랍니다. 15g, 2만3천원(리필 1만4천원).
개기름은 가라!
여름만 되면 피지 넘치는 모공과 마라톤 완주라도 한 듯 보이는 번들거림이 걱정인가요? 유분기 때문에 무얼 발라도 금새 피부가 칙칙해진다고요? 지성 피부를 위한 쿠션 팩트가 여기 있어요.
네이처리퍼블릭 ‘에어스킨핏 오일 컨트롤 쿠션 SPF 50+/PA+++’
피부에 닿는 느낌이 공기처럼 가벼운 매트 타입 오일 컨트롤 쿠션이에요. 유분감과 피지를 잡아주는 슬라이딩 파우더를 넣어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죠. 유수분 밸런스 조절 기능도 뛰어나 다크닝 현상도 예방했답니다. 15g, 1만4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