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 Noir
강인한 여성상을 표출하는 뉴 페미니즘의 정수. 자신감과 당당함으로 똘똘 뭉친 카리스마 컬러, 블랙 뷰티의 마력.
PAINT IT BLACK
동양적 이목구비의 모델이 <보그> 촬영장에 도착했다. 스무 살답게 말간 그녀의 얼굴은 검정 입술 하나로 180도 달라졌다. “아주 발칙해요. 촉촉하거나 탱탱하지 않은, 고체 느낌의 묵직한 질감이 두드러지죠. 다시 말해 더 매트해지고 더 깊어졌어요.” 나스 교육팀 임소연의 블랙 립 예찬에 디올 인터내셔널 프로팀 손민기가 한몫 거든다. “뉴 페미니즘의 정수입니다. 자신감과 당당함을 표출하는, 한마디로 카리스마로 똘똘 뭉친 컬러죠.” 한 번의 터치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블랙은 런웨이에선 더없이 멋진 컬러지만 ‘리얼웨이’에선 조금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다. 블랙 립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나스의 접근은 간접적이다.
“검정이 섞인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레드보단 버건디, 누드보단 톤 다운된 브라운처럼 블랙이 간접적으로 들어간 컬러로 대체하는 거죠.” 메이크업포에버 교육부 이연우는 믹스 매치를 추천한다. “레드 립스틱이나 오렌지 립스틱을 바른 뒤 블랙 컬러를 입술 안쪽에 발라주면 블랙과 레드가 섞이면서 분위기 있는 버건디 립을 완성할 수 있어요.” 손민기의 조언은 최소한의 양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것. “제품을 소량 덜어낸 다음 입술 가운데 콕 찍어 발라 얇고 넓게 퍼뜨려 바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색이 진해질수록 번짐에 대한 우려는 커진다.
이럴 때 유용한 제품이 립 프라이머 혹은 컨실러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로 기초공사를 해보세요. 특히 립 라인 주변을 컨실러로 정리하면 깔끔함과 지속력이라는 두 가지 숙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요.” 베네피트 교육팀 조용연의 설명이다. 아니면 이런 방법도 있다. 립스틱을 바른 뒤 퍼프로 가루 제형의 루스 파우더를 입술 전체에 가볍게 눌러주는 일명 코팅 요법이다. 루스 파우더를 얹은 입술 위에 립스틱을 한 번 더 채워 바르면 처음 그대로의 모습이 하루 종일 유지된다. 조금 색다른 방법으론 워터프루프 립펜슬이 있다. 립 라인뿐 아니라 입술 안쪽을 꽉 채워 바른 뒤 그 위에 립스틱을 덧바르면 지속력이 한층 강해진다. 립펜슬이 없다면 아이라이너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TIPS & ADVICE
마르니, 베르사체, 발맹, 끌로에 등 세계 4대 도시 백스테이지를 장악한 블랙 뷰티의 힘을 직접 느껴볼 차례. 한번 보면 잊히지 않는 개성 넘치는 그래픽 아이부터 꽉 채워 바른 블랙 립까지. <보그 코리아>가 선별한 11개의 쇼 그리고 전문가의 하우투.
- 에디터
- 이주현
- 포토그래퍼
- JANG DUK HWA, LEE HYUN SEOK(제품), JAMES COCHRANE(인물)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피부 관리가 절실한 날, 에스테틱 대신 슈퍼마켓?
2024.11.24by VOGUE
-
뷰티 트렌드
눈동자 색을 내 마음대로 바꾸는 안약?
2024.12.10by 김초롱
-
Beauty
디올이 선사하는 꿈의 무도회, ‘디올 뷰티 홀리데이 팝업’ 오픈
2024.12.13by 서명희
-
뷰티 화보
파티 뷰티! 2024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8
2024.12.10by VOGUE
-
패션 트렌드
2025년 트렌드를 알기 위해선 50년 전 과거를 돌아봐야 한다?
2024.12.10by 안건호
-
패션 화보
볼륨, 개성, 란제리 그리고 파티
2024.12.13by 손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