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인생을 바꿔줄 뷰티 꿀팁 9

2018.01.05

인생을 바꿔줄 뷰티 꿀팁 9

알고 보면 전~혀 어렵지 않지만, 일상생활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소소한 기술을 가리켜 ‘해크(Hack)’라 합니다. 지금부터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뷰티 해크 9가지를 알려드리죠!

헤어 편

오래된 티셔츠를 수건으로 사용해라

파리지앵처럼 부스스한 헤어 스타일이 아무리 트렌드라지만, 삐죽삐죽나온 잔머리와 겨울이면 특히 주체할 수 없는 정전기 때문에 괴롭나요?

파리지엔처럼 부스스한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트렌드라지만, 삐죽삐죽 예쁘지 않게 나온 잔머리와 겨울이면 더더욱 주체할 수 없는 정전기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나요?

그렇다면 안 쓰는 오래된 티셔츠를 준비해주세요. 코튼 소재로 깨끗하기만 하면 됩니다. 머리를 감고 수건 대신 티셔츠로 모발을 말려보세요. 전문가가 머리를 말린 것처럼 한결 부드러운 모발을 만달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안 입는 오래된 티셔츠를 준비해주세요. 어떤 티셔츠든 상관없어요. 면 소재에 깨끗하기만 하면 됩니다. 자, 이제 머리를 감고 수건 대신 티셔츠로 젖은 모발을 털어가며 말려보세요. 전문가가 머리를 말린 것처럼 한결 부드러운 모발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펌을 했다면? 페이퍼 타월!

기껏 돈주고 펌시술을 받았지만, 머리를 말리면 온데간데 '꼬불꼬불' 컬의 흔적 조차 찾을 수 없다고요?

기껏 돈 주고 펌 시술을 받았지만, 머리를 말리면 온데간데없이 ‘꼬불꼬불’한 컬의 흔적조차 찾을 수 없다고요?

그럴 땐 머리를 감은 뒤 수건대신 빠빳한 페이퍼 타올을 준비해주세요. 맞아요. 부엌에 가면 있는 그 빳빳한 타올 말이에요! 두꺼운 타올로 컬을 누르는 것보다 페이퍼 타올을 이용해 부드럽게 컬을 살려주며 머리를 말려주세요. 15분정도 반복해 어느 정도 머리가 말랐다싶으면 자연 건조해주세요.

그럴 땐 머리를 감은 뒤 수건 대신 빳빳한 페이퍼 타월을 준비해주세요. 맞아요. 부엌에 가면 있는 그 빳빳한 타월 말이에요! 두꺼운 타월로 컬을 누르는 것보다 페이퍼 타월을 이용해 부드럽게 컬을 살려주며 머리를 말려주세요. 15분 정도 반복해 어느 정도 머리가 말랐다 싶으면 자연 건조해주세요.

스킨케어 편

스펀지도 카페인이 필요하다?

매일 아침, 잠을 쫓고자 마시는 블랙 커피. 스폰지도 카페인이 필요하다면 믿으시겠어요?

매일 아침, 잠을 쫓고자 마시는 블랙커피. 메이크업 스펀지도 카페인이 필요하다면 믿으시겠어요?

'뷰티블렌더' 같은 통통한 메이크업 스폰지에 커피 몇 방울을 묻혀, 파운데이션을 발라보세요. 밀착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윤기도 더해진답니다. 믿거나 말거나, 시도해보거나 말거나!

‘뷰티블렌더’ 같은 통통한 메이크업 스펀지에 커피 몇 방울을 묻혀, 파운데이션을 발라보세요. 밀착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윤기도 더해진답니다. 믿거나 말거나, 시도해보거나 말거나!

바셀린은 만능

단돈 2천원 짜리 바셀린의 기능은 기가 막힙니다. 코 안쪽에 바르면 면역력을 높여줄뿐만 아니라 속눈썹 영양제, 메이크업 리무버 역할까지 하니까요.

단돈 2천원짜리 바셀린의 기능은 기가 막힙니다. 코 안쪽에 바르면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속눈썹 영양제, 메이크업 리무버 역할까지 하니까요.

바셀린에 설탕을 섞어 립 스크럽을 만들어보세요. 놀랍도록 부드러워진답니다.

입술이 건조해 어떤 립스틱을 발라도, 예쁘지 않나요? 바셀린에 입자가 굵은 흑설탕을 섞어 립 스크럽을 만들어보세요. 놀랍도록 부드러워진답니다.

메이크업 편

마스카라는 미니 브러시로!

마스카라 솔은 특유의 두툼한 크기 때문에, 공을 들여 바르지 않는 이상 뭉치고 피부 주변에 까지 묻히기 쉽죠. 어떤 포뮬라로 만들어졌건 간에 바른지 몇 시간만에 축 져기도 합니다.

마스카라 솔은 특유의 두툼한 굵기 때문에, 공을 들여 바르지 않는 이상 뭉치고 주변 피부에까지 묻기 쉽죠. 어떤 포뮬러로 만들어졌건 간에 바른지 몇 시간 만에 축 처지기도 합니다.

작은 스크류 브러시를 사용해보세요. 브러시에 먼저 열을 가한 뒤, 마스카라 용액을 묻혀줍니다. 그런 다음 뿌리부터 좌우로 흔들어 올리면 뷰러를 이용하지 않아도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을 만들 수 있답니다.

작은 스크루 브러시를 사용해보세요. 브러시에 먼저 열을 가한 뒤, 마스카라 용액을 묻혀줍니다. 그런 다음 뿌리부터 좌우로 흔들어 올리면 뷰러를 이용하지 않아도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을 만들 수 있답니다.

투명 립글로스는 필수

끈적이지 않는 투명 립글로스 하나쯤은 파우치 필수템! 이곳저곳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랍니다. 양쪽 볼과 눈썹 뼈, 윗 입술에 살짝 발라주는 은은한 하이라이터

끈적이지 않는 투명 립글로스 하나쯤은 파우치 필수템이죠! 이곳저곳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랍니다. 양쪽 볼과 눈썹 뼈, 윗입술에 살짝 발라 은은히 하이라이터 효과를 내보세요.

갈색 아이라이너와 친해지기

새까만 블랙 아이라이너보다는 자연스러운 갈색 아이라이너를 사용해보세요.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을 뿐더러 언더라인에 살짝 그려주면 눈이 훨씬 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새까만 블랙 아이라이너보다는 자연스러운 갈색 아이라이너를 사용해보세요. 부드러운 인상을 줄뿐더러 언더라인에 살짝 그려주면 눈이 훨씬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네일 편

전분으로 매트 톱코트를 만들 수 있다?

추운 날씨와 어울리는 매트한 네일 디자인! 집에 매트 톱코트가 없다면? 주방에 있는 옥수수 전분을 이용해 만들 수 있어요. 종이컵에 옥수수 전분을 1 티스푼 덜고, 투명한 매니큐어를 섞으면 매트한 톱코트가 만들어진답니다!

추운 날씨와 어울리는 매트한 네일 디자인! 집에 매트 톱코트가 없다면? 주방에 있는 옥수수 전분을 이용해 만들 수 있어요. 종이컵에 옥수수 전분을 1티스푼 덜고, 투명한 매니큐어를 섞으면 매트한 톱코트가 만들어진답니다!

렌즈 전용 세척제는 사고 뭉치 해결사!

굳어버린 매니큐어. 버리기 전에 렌즈 전용 세척제를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해보세요. 신기할 정도로 묽은 제형으로 변신한답니다. 마스카라가 굳었을 때 응용해봐도 좋아요!

굳어버린 매니큐어. 버리기 전에 렌즈 전용 세척제를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해보세요. 신기할 정도로 묽은 제형으로 바뀐답니다. 마스카라가 굳었을 때 응용해봐도 좋아요!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James Cochrane, GettyImagesKorea, Pexel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