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심한 날, 렌즈를 착용하면 절대 안 되는 이유!
특히 점막을 덮는 콘택트렌즈에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수많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달라붙게 됩니다.
흔히 ‘서클렌즈’, ‘컬러렌즈’로 불리는 미용 렌즈 착용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 시력 교정용 렌즈에 비해 산소 투과율이 낮기 때문에 안구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따르기 때문입니다.
우선 렌즈 대신 안경을 착용하는 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안구건조증과 각막염, 그 밖에도 각종 안구 질환을 야기하는 요인을 애초에 차단하는 것이죠. 렌즈를 착용하면 눈 사이 점막에 달라붙은 유해 물질이 더 긴 시간 머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꼭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착용 시간을 최소화해주세요.
이미 렌즈를 착용하고 외출한 상태라면, 씻지 않은 손으로 절대 눈가를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눈을 비비는 것은 물론 가장 피해야 할 습관. 약국에서 방부제가 없는 인공 눈물을 구입한 뒤 수시로 점안하는 것도 먼지를 흘려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특히 야외 활동을 오래 한 뒤 실내에 들어왔다면 충분한 양을 사용하세요.
집에 돌아와 렌즈를 세척할 땐 식염수 대신 반드시 렌즈 관리 용액을 사용합니다. 살균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골라 앞뒷면을 살살 닦아주세요. 렌즈를 세척하기 전에는 반드시 손부터 깨끗이 씻어야겠죠? 렌즈를 보관하는 보관 통도 매일 깨끗하게 씻어서 건조합니다.
환경 요인 외에도 음식으로 눈 건강을 이롭게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함유량이 높은 당근, 루테인이 들어 있는 호박, 안토시아닌 색소를 함유한 검은콩, 이 외에도 연어, 블루베리, 시금치를 식단에 포함시켜주세요. 안구건조증과 각종 안구 질환 예방에 탁월합니다.
- 에디터
- 황혜영
- 포토그래퍼
- GettyImagesKorea, Pexels
추천기사
-
웰니스
한가인의 이너 뷰티 비결
2024.11.15by 오기쁨
-
웰니스
춥고 건조한 겨울, 눈에 촉촉함 더하기
2024.12.04by 오기쁨
-
웰니스
오래 행복한 커플의 공통점, 5:1 법칙!
2024.12.07by 윤혜선, Alice Rosati
-
웰니스
허리 아프고 다리 붓는 이유, 틀어진 이것 때문?
2024.12.03by 김초롱
-
웰니스
로마에서 서기 1세기부터 기침 치료제로 사용된 천연 항염증제!
2024.12.04by 안건호, Beatrice Zocchi
-
웰니스
심리학자가 불안 호소자에게 내리는 30초 응급 처방법!
2024.11.22by 이소미, Jeanne Ballio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