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감소에 즉효, 시서스 가루!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는 예쁜 별명을 가진 시서스.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말하는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 형태로 자랍니다. 인도의 전승 의학인 ‘아유르베다’에는 약용식물로 등재되기도 했죠. 또 영국 식품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 등에서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공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시서스 가루는 특히 뱃살 등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염증 완화나 관절 통증 개선 효과가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TV 프로그램에서는 스타들의 출산 후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지기도 했죠.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고,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눈에 띕니다. 또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늦춰,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따뜻한 물에 넣어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 섭취하는 등 매우 간편합니다.
물론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있기 때문에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시서스를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의 본래 원산지는 열대 및 아열대 지역이지만 생명력이 강한 편이라 집 안에서도 시서스를 쉽게 기를 수 있습니다. 덩굴 형태로 자라기 때문에 화분에 심어 끈을 매달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온도는 평균 21~25도, 습도는 평균 40~70%를 유지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추천기사
-
웰니스
제니가 몸과 마음을 리셋하는 법, ‘콜드 플런지’
2024.11.13by 오기쁨
-
웰니스
피로감과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 식사, 관건은 마그네슘과 이것!
2024.11.22by 안건호, Ana Morales
-
웰니스
춥고 건조한 겨울, 눈에 촉촉함 더하기
2024.12.04by 오기쁨
-
웰니스
오래 행복한 커플의 공통점, 5:1 법칙!
2024.12.07by 윤혜선, Alice Rosati
-
웰니스
허리 아프고 다리 붓는 이유, 틀어진 이것 때문?
2024.12.03by 김초롱
-
웰니스
영양 전문가가 '이 차'를 추천하기 전까지는 속이 항상 더부룩했습니다
2024.11.16by 이소미, Laura Soll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