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음악 어디서 접하세요?

2019.05.29

음악 어디서 접하세요?

재미있는 음악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오디티 스테이션
요즘 저는 스페이스 오디티(Space Oddity)가 보내오는 ‘음악 레터’를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오디티는 음악 컨텐츠 회사 입니다. 소속가수는 한 명도 없지만, 사무실에는 늘 노래가 흘러나오고 세계관이 음악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회사지요. 스페이스 오디티가 영감을 주는 노래, 최신 음악계 소식 등을 공유하는 오디티 스테이션(Oddity Station)이라는 정기 발송 뉴스레터를 만들었습니다. 메일 주소만으로 가볍게 구독할 수 있어요. https://www.spaceoddity.me/station

계절라이브
문화콘텐츠 제작사 ‘주식회사 라일(이하 ‘라일’)’이 음악 전문 라이브 채널 브랜드 ‘계절라이브(KYEJEOL LIVE)’를 열었습니다. 계절라이브는 ‘계절 속 아티스트들의 라이브’를 컨셉으로, 특정 계절의 공간음과 아티스트의 라이브 음원을 결합한 자체 기획 콘텐츠로 구성합니다. 마치 야외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보는 느낌입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www.kyejeol.com)을 통해 풀 버전의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실력파 아티스트 위주로 월 2~3회, 연간 36회의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첫 주자는 4인조 밴드 ‘설(SURL)’입니다. 설(SURL)은 1998년생 동갑내기 4명으로 구성된 밴드로, 2018년 9월 ‘2018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에서 대상 수상, 12월에는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는 루키입니다. 당연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 플랫폼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후엔 옴니버스 앨범을 제작해 발매하고, 야외 콘서트와 플리마켓 등의 자선행사도 열리니 기대해주세요.

피처 에디터
김나랑
사진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