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세대 패션을 묻거든 고개 들어 케이트 모스를 보게 하라
태어나서 단 한 번도 쿨하지 않은 적이 없었던 슈퍼모델 케이트 모스의 90년대 스타일 추억 여행.
최근 한 일간지에서 X세대를 집중 탐구하는 기사가 화제가 되었다. 압구정, 삐삐, CK 향수 등으로 대변되는 당시의 스타일 중 몇몇은 지금도 유효하다. 그 당시 패션 아이콘 중 아직도 그 자리를 내려놓지 않은 이가 있다. 바로 하늘에서 내려준 패션 스타 케이트 모스.
열여섯의 나이에 당시 사진가였던 코린 데이의 카메라 앞에 선 이후에 모스는 단 한 번도 쿨하지 않았던 적이 없다. 조니 뎁과 열애를 할 때도, 청바지 광고 속에서도, 패션쇼 무대에 설 때도, 심지어 스캔들에 휘말릴 때도 언제나 쿨한 모습을 잃지 않았다. 그래서 패션계는 모두 일종의 게임에 참여해왔다. 일명 ‘모스 따라잡기’ 게임. 그녀가 입은 청바지, 그녀가 신은 구두 혹은 그녀가 들고 있는 가방마저 모두 따라 할 수밖에 없던 시절이 있었다.
90년대 스타일이 다시 각광받는 지금, 진짜 원조 X세대 패션 아이콘인 케이트 모스의 스타일을 빼놓을 수 없다. 조니 뎁과 함께 공항에서 포착됐을 때 입고 있던 낡은 화이트 톱과 데님 팬츠, 호피 호보 백은 지금 봐도 쿨한 멋 그대로. 어느 날 파티에 참석할 때 입은 벨벳 로브와 반짝이는 가방은 지금 당장 인스타그램 마켓에 올라와도 인기가 좋을 것. 쇼장 백스테이지에서 당시 떠오르던 디자이너 줄리앙 맥도날드가 그려진 검정 티셔츠에 슬립 드레스를 겹쳐 입은 건 요즘 스타일과 딱이다. 만약 올여름 어떤 스타일을 시도해야 할지 아직 고민 중이라면, 지금 당장 ’90년대 케이트 모스’를 검색해보시길. 당신에게 영감을 안겨줄 만한 아이디어가 넘쳐날 것이다.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이 스커트'가 2025년 펜슬 스커트를 무너뜨린다?
2024.12.06by 황혜원
-
푸드
카를라 브루니 사르코지가 만든 장미 향취의 핑크빛 와인
2024.12.06by 류가영
-
패션 아이템
같은 옷도 달라 보일, 연말 액세서리 5
2024.12.06by 이소미, Lucrezia Malavolta
-
셀러브리티 스타일
올겨울 평범한 카디건과 완벽한 짝꿍이 될 하의
2024.12.10by 이소미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
패션 트렌드
자세한 럭셔리! 20년 전 런웨이에서 배우는 '가방 꾸미기' 트릭
2024.12.11by 이소미, Emma Bocch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