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마드리드의 쇼핑 핫 스폿!

2019.12.20

마드리드의 쇼핑 핫 스폿!

세계 3대 미술관으로 손꼽히는 프라도 미술관, 2,800여 개의 방을 보유한 엄청난 규모의 왕궁, 도심 한가운데 호수와 함께 자리한 레티로 공원까지! 로맨틱한 겨울 여행을 위한 매력적인 도시 마드리드.

크리스마스 시즌과 명절 연휴에 가장 많이 찾는 도시이기도 하죠. 연말 연휴가 시작되기 직전, <보그 코리아>가 특별한 초대를 받아 마드리드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유럽 최대의 백화점 그룹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és)의 두 번째 컬렉션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죠.

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1934년 영국풍 정장을 맞춰주던 테일러 숍으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80여 년이 지난 현재 스페인 최대 규모이자 유일하게 남아 있는 백화점으로 성장했죠.

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유럽 전역에 수십여 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그런데 여러 매장 중에서도 다양한 하이엔드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럭스(Luxe)’ 매장은 스페인 여행 중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마드리드의 쇼핑 핫 스폿이죠.

그중에서도 카스테야나(Castellana) 플래그십 스토어와 세라노(Serrano) 매장은 마드리드에서 에르메스, 루이 비통, 구찌, 로에베, 보테가 베네타 등 하이엔드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보기 드문 매장입니다. 신발과 액세서리, 아이웨어, 아동복, 스윔웨어까지 거의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이 있습니다. 여러 곳으로 이동하며 교통비 지출할 필요 없이 한곳에서 하루 종일 쇼핑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스페인은 전 세계에서 세금 환급률이 높은 나라로 꼽힙니다. 비유럽인에 해당하는 한국인의 경우, 무려 15.7%까지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죠. 엘 코르테 잉글레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이 모든 과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것! 쇼핑을 마친 뒤 공항에 가기 전, 매장 내에서 미리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급을 위해 3~4시간 전 공항에 도착해 긴 줄을 설 필요가 없죠. 해당 기계에 바코드만 읽히면 모든 절차 완료!

만약 여러분이 VIP 고객이라면?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쇼핑의 퀄리티는 한층 더 높아집니다. 스타일리스트, 퍼스널 쇼퍼, 물건 보관 및 배송까지 다양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쇼핑을 마친 뒤에는 건물 맨 위층에 자리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엘 코르테 잉글레스의 컬렉션 #signatureevent 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이자벨 마랑, 끌로에, 메종 마르지엘라 등 엘 코르테 잉글레스에서 전개하는 럭셔리 브랜드의 아이템을 활용한 43개 룩을 선보였습니다. 큐레이션과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무대였죠.

마드리드의 쇼핑 천국 엘 코르테 잉글레스! 스페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Courtesy of El Corte Inglés,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