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완벽한 ‘예신’을 위한 관리법

2023.02.20

완벽한 ‘예신’을 위한 관리법

성실하고 부지런히 움직이는 ‘예신’만이 눈부신 티아라를 쓸지니… 아멘.

화이트 골드에 아코야 진주와 총 167개 6.55캐럿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완벽한 대칭으로 세팅한 ‘조세핀 아그레뜨 임페리얼 디아뎀’ 티아라는 쇼메(Chaumet). 최상급 아코야 진주로 세팅한 클래식 네크리스는 타사키(Tasaki). 정교한 주얼 장식이 돋보이는 블랙 스틸레토 힐은 지미 추(Jimmy Choo).

세상에 나처럼 사연 많은 예비 신부가 또 있을까? 서울-로스앤젤레스 장거리 연애 기간 6년. 사랑하는 남자 친구에게 프러포즈 링을 받은 지 2년이 지났건만 여전히 ‘미혼’ 상태다. “남자 친구가 있긴 한 거냐?” “혹시 가상의 인물?” 동료들은 이유 있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낸다. 물론 이유는 있다! 예약금을 걸어둔 호텔 예식장에 난데없이 불이 나더니, 지구를 위협한 바이러스로 결혼식은 한 달, 두 달, 여섯 달, 기약 없이 연기됐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나. 내친김에 ‘N년째 예신’ 생활을 만끽하기로 했다. 일생일대 혼례를 앞둔 신랑 신부의 체크리스트는 A4 용지를 가득 채우고도 남지만, 먼저 신나는 일부터 시작했다. 그리고 ‘드투(예비 신부들의 필수 코스, ‘드레스 숍 투어’의 준말)’ 중 터져 나온 감탄사, OMG! 거울 속 나는 수년간 수집해온 핀터레스트 폴더에 존재하던 로망 속 신부들과 딴판이었다. 드레스 사이를 눈치 없이 비집고 나온 겨드랑이 U라인, 쓸데없이 발달한 승모근 때문에 치솟은 어깨선, 스팽스로도 살리지 못하는 두툼한 허리, 하이라이트 조명 아래 더 돋보이는 이중 턱까지…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

문득 젊은 ‘예신’들의 정보 공유 사이트에서 회자되는 다이어트 주사 시술이 떠올랐다. 견적도 받아볼 겸 체형 전문  클리닉을 찾았다. “쇄골이 부어 있군요. 부유방(겨드랑이 살)도 부종의 일종이고. 허벅지 뒤도 만만치 않아요.”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이 내 몸 이곳저곳을 점검하더니 날카롭게 의견을 쏟아냈다. “붓는다는 건 염증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셀룰라이트’는 들어보셨죠?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만 두고 셀룰라이트라고 단정 짓는 경우가 있는데, 만성 염증이 발생해 섬유화되고 있는 부종 상태를 말해요. 한마디로 건강하지 못한 조직 때문에 위로 살이 붙는 거죠. 일반적으로는 근육과 근막 등을 과도하게 쓰거나 불규칙한 식습관, 나쁜 자세로 염증이 생깁니다. 당장 지방 분해 주사를  맞는 것보다 피부 안쪽의 손상된 조직을 개선해야 비싼 미용 시술도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어요. 나아가 노화도 막을 수 있고.” 명색이 뷰티 & 헬스 전문 에디터인 내 얼굴이 화끈해지는 순간이었다. 몇백만 원을 호가하는 리프팅 시술, 비율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 지방 분해 주사도 망가진 조직에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니까. 자, 일생을 통틀어 호사스러운 소비가 허용되는 ‘예신’의 시간. 한 치 앞에 보이는 살보다 ‘속살’에 안전하게 투자하자. 촌각을 다투는 ‘예신’이라도 걱정 말길. 한 번으로도 극적인 효과를 내는 시술도 준비되어 있다.

크리스털 주얼 장식의 화이트 ‘메이세일’ 뮬은 마놀로 블라닉(Manolo Blahnik). 플래티넘 밴드에 세팅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링은 티파니(Tiffany&Co.). 비즈로 수놓은 빈티지 글러브와 별 모티브 티아라는 더퀸라운지(The Queen Lounge).

깨끗한 캔버스를 만드는 체외 충격파 얼굴에도 셀룰라이트가 존재한다! 입 주변의 심술보, 울퉁불퉁한 턱 선이 단순히 노화의 직격탄이라고만 생각지 마시라. 최근 체외 충격파가 줄기세포를 자극해 조직을 재생시키고, 림프순환을 촉진해 손상된 조직을 정상화하는 연구 결과가 입증되면서 관절 질환과 근육 손상을 치료하던 체외 충격파가 미용 목적으로 적극 쓰이고 있다. 우리 몸의 복부나 허벅지, 엉덩이 뒤 부위에서 보이던 셀룰라이트가 얼굴에서는 눈 밑, 팔자 주름 위쪽, 턱 라인을 따라 발생한다. 체외 충격파는 엉킨 노폐물을 제거하고 림프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면서 섬유화된 조직을 정상 조직으로 바꾸는 부작용 없는 요법이다. 반복된 지방 이식, 필러 및 보톡스로 생긴 흉살과 흉터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뭉친 근육이 전반적으로 가벼워지면서 눈에 띄게 부종이 완화되고, 승모근 주변의 목선과 어깨선, 팔 라인이 미세하게 얇아지는 것을 경험했다.

TIP 초음파 속도로 강력한 에너지를 비침습적으로 전달하는 음파 치료 방법으로 1,000~1,600회의 물리적 충격을 가하기 때문에 항응고제, 항혈소판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나 임산부에게 적합하지 않다. 볼륨을 줄이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체외 충격파 시술을 받는다면 식이요법과 운동, 추가 시술을 병행해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코어 잡는 울쎄라와 슈링크 얼굴에 볼살이 많거나 깊게 파인 팔자 라인이 신경 쓰이는 예신이라면 톡톡히 효과를 볼 시술. 피부층에서 진피와 지방보다 더 깊은 근막층(SMAS)을 60~70°C의 열에너지로 자극해 콜라겐 형성을 도와주는 초음파 원리다. 현재까지 유일하게 FDA 승인을 받으며 ‘현존하는 최고의 안티에이징 시술’이라 불리는 울쎄라는? 실시간 초음파 영상 장치를 이용해 피부 속 혈관 및 근육 위치를 확인하며 정확하게 시술할 수 있다는 것이 국내산 기기인 슈링크와 비교할 때 가장 큰 장점이다. 두 기기 모두 얼굴 피부뿐 아니라 몸의 피하지방이나 근막층까지 조사할 수 있는 헤드 피스가 따로 출시되기에 급격한 다이어트로 탄력을 잃은 몸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TIP 울쎄라는 시술 시 가격이 결정되는 샷의 숫자보다 레이저로 조사하는 위치의 깊이에 따라 결과가 눈에 띄게 달라지므로 환자 얼굴에 이해도가 충분한 의사의 경험과 능력이 중요하다. 강한 열에너지를 이용하는 시술이라 화상이나 볼 파임 등이 발생할 수 있다. 2~3개월째 코어가 탄탄해지는 리프팅 효과가 1년에서 1년 반 동안 지속되는 울쎄라에 비해 슈링크는 가격이 합리적이고 부기와 통증이 덜한 반면, 최대 강도가 약해 3~6개월 간격으로 반복 시술을 추천한다.

지방형 이중 턱과 안녕! 인모드와 벨카이라 주사 둔해 보이는 인상의 주범, 이중 턱의 원인은 꽤 다양하다. 첫 번째는 단연 지방. 아니면 피부가 노화해 탄력이 감소하거나 근육의 힘이 변화하면서 생기기도 한다. 또 턱 밑 침샘 부분이 유독 발달하거나 턱의 길이가 짧아서 도드라지는 경우도 있다. 인모드는 피부에 음압을 걸어서 부항을 뜨듯 깊은 층까지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해 탄력을 증가시키고, 고전압의 전류를 흘려보내면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원리. 반면 턱 밑 지방 개선 전용으로 출시된 벨카이라 주사는 지방 대사를 촉진하는 기존 윤곽 주사와 달리 지방세포에 직접 주입해 파괴시키는 반영구적 장점이 돋보인다. FDA 승인을 받았고, 지방세포가 없어진 자리에 콜라겐이 생성되면서 탄력이 붙는 부가적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TIP 통증이 심하지 않은 인모드는 양손으로 턱을 ‘꽃 받침’ 했을 때 가려지는 처진 턱 라인의 경계를 개선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한 번의 드라마틱한 효과보다 2주 간격 세 번의 지속적 관리로 지방 두께를 줄이길. 디옥시콜산 성분의 벨카이라 주사는 순수 지방으로 인한 이중 턱만 치료할 수 있어서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시술 직후 지방세포가 파괴되면서 일시적 부종이나 감각이 얼얼한 증상이1~2주 정도 지속될 수 있다. 최소 2회 시술을 권장한다.

비수술 비침습 지방 제거, 젤틱 피부를 40~60분 정도 차가운 음압으로 당기면서 온도 변화에 민감한 지방세포를 냉각판으로 얼려서 사멸시키는 방식의 지방 분해 시술이다. 혈류가 지나는 피부를 잡아당기기에 동상에 걸릴 위험은 없다! 복부와 팔뚝, 허벅지, 엉덩이 밑살 등 지방세포가 모여 있는 부위라면 어디든 시술 가능한 것이 특징. 지방세포가 전체에서 25% 정도 감소하고, 지방 양이 많은 경우 한 달 간격으로 여러 번 시술해야 한다.

TIP 피하지방이 냉동되는 과정에서 약간 시큰거리고 얼얼한 통증이 있을 수 있다. 또 압력에 의한 피부 탄성에 따라 모세혈관이 손상되거나 멍들 수 있지만 금세 회복된다. 지방 자체가 체내에서 순환을 거쳐 체외로 빠져나가기까지 시간이 소요돼 3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3개월 후 빠진 모습을 볼 수 있다.

피부를 위한 영양제, 리셀 주사 만약 딱 한 가지 시술을 받아야 한다면? 나의 원 픽은 리셀 주사! 컨디션에 따라 얼굴이 자주 붉어지고, 피부가 건조하면서도 T존 주위는 번들번들, 성인 여드름에서 못 벗어나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한다. 콜라겐이 생성되는 진피층에 약물을 직접 투여하는 형태로 참을 만한 고통이 동반된다. 리셀 주사는 연어에서 추출한 피부 재생 물질을 피부 속 세포에 직접 주입해 붉은 기나 여드름 흉터 등을 재생시키는 연어 주사(PDRN),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속 건조를 보완하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물광 주사, 그리고 모공을 축소하고 눈 밑 잔주름을 개선하면서 탄력을 높이는 리쥬란 힐러(PN)를 조합한 시술이다. 즉각적으로 피부가 환해지며 피부 재생 능력이 활성화돼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개선 효과가 더 뚜렷해진다.

TIP 올록볼록 튀어나오는 엠보싱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더마샤인과 같은 바늘 모양의 인젝터를 이용한 기계로 주입하고 약물의 양과 농도, 즉 pH 산도를 조절하면 자국과 통증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신선혜
    세트
    유혜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