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는 다이어트는 NO!
가장 쉽게, 또 가장 빠르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 하면 대부분 ‘굶어서 살 빼기’를 떠올릴 것 같은데요. 다이어트 방법 중 가장 좋지 않은 방법이 바로 굶어서 살을 빼는 것입니다. 어디가 어떻게 안 좋은지 오늘 자세히 알아볼게요. 힘들더라도 적당한 운동과 식이 조절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것, 꼭 기억하세요.
#피부 탄력이 떨어짐
무턱대고 굶다 보면 영양소가 부족해지기 일쑤입니다. 피부에도 물론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겠죠.
급격한 노화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시죠? 이미 생긴 주름은 다시 펴기 어렵다는 것!
#작아지는 가슴
살이 찌면 가슴부터 커지고, 살이 빠지면 가슴부터 빠진다는 건 아마 여성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공감할 텐데요. 굶으면서 살을 빼면 가슴부터 집중적으로 빠집니다. 특히 지키고 싶은 윗가슴이 풍선 바람 빠지듯 줄어드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을 거예요.
다이어트할 때 적절한 식이요법과 가슴 운동을 병행해야 가슴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마른 비만
무작정 굶으면 근 손실이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살이 빠져서 몸은 말랐을지 모르지만, 지방밖에 없는 ‘마른 비만’이 될 수 있죠.
특히 운동으로 태워야 할 내장 지방이 그대로 남아 배만 볼록 나오는 올챙이 몸매가 될 수도 있습니다.
#탈모 유발
찰랑찰랑 윤기 나는 머릿결은 많은 이의 꿈입니다. 하지만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윤기는커녕 머리카락이 빠지고 푸석푸석해집니다.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트리트먼트로 열심히 관리해도 몸속 영양소가 부족하면 아름다운 머릿결을 가질 수 없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예민한 성격
다이어트 초기에 예민해진다는 것은 경험자라면 누구나 알 법한 부분이죠.
뇌의 연료인 포도당과 케톤의 공급이 줄어 성격이 날카로워집니다. 심하면 우울증이 올 수도 있으니 적당한 탄수화물 섭취는 필수!
#기초대사량 저하
무작정 굶고 운동은 하지 않으니 몸은 근육을 에너지로 씁니다. 근육이 없어지면서 기초대사량도 함께 떨어지고요. 기초대사량이 저하되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또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악순환의 반복일 겁니다.
흔히 다이어트 후에 오는 요요 현상도 바로 이것 때문! 무작정 굶기보다는 먹는 양을 줄이는 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생리 불순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양 결핍과 굶으면서 생긴 스트레스 등으로 생리 불순이 오거나, 심하면 성기능 장애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겠죠.
추천기사
-
여행
풍성하고 경이로운 역사를 품은 스페인 중부 여행 가이드
2024.11.22by VOGUE PROMOTION, 서명희
-
웰니스
하루 2. 5리터씩 일주일 동안 물을 마셨더니, 이렇게 됐습니다
2024.11.01by 안건호, Daisy Jones
-
웰니스
설탕 없는 7일 : 단 음식을 끊은 후 얼굴과 몸에 나타난 놀라운 효과
2024.11.03by 황혜원, Veronica Cristino
-
웰니스
심리학자가 불안 호소자에게 내리는 30초 응급 처방법!
2024.11.22by 이소미, Jeanne Ballion
-
웰니스
영양학자가 말하는 설탕 과잉 섭취 징후 5
2024.10.18by 황혜원, Philipp Wehsack
-
웰니스
"나 안아··" 지금 우리가 서로를 안아야 하는 이유
2024.10.30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