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꿀맛 보실래요?

2022.11.07

꿀맛 보실래요?

찬 바람과 건조함에 생기를 잃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꿀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극강의 수분과 영양 성분으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 꿀! 건강에도 꿀이 좋다는 건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죠. 꿀은 가공이 필요 없어 오래전부터 손쉽게 섭취해왔습니다. 로마인은 꿀을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로 여겼다고 해요. 

최고의 미인이었던 클레오파트라의 뷰티 시크릿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그녀가 목욕할 때 꿀에 우유를 섞어 발랐다는 이야기는 유명한 일화입니다. 꿀은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길 정도로 보습 효과가 탁월하죠. 

2019년 농촌진흥청에서 꿀의 보습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피부가 약해지고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각질층이 과하게 깎여나갔기 때문인데요, 필라그린 합성량이 줄어들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게 됩니다. 이때 피부에 꿀을 바르고 48시간을 지켜본 결과 필라그린 합성량이 두 배 증가했죠. 그만큼 꿀에 함유된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꿀은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해 피부 재생을 돕고, 살균 효과가 있어 염증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나 트러블이 올라오는 피부에 꿀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을 바르면 도움이 되겠죠.

꿀은 피부뿐 아니라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침에 먹는 꿀 한 스푼은 그날 하루를 더 활력 있게 하는데요, 비타민 B와 미네랄이 듬뿍 들어 있어 하루를 가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과음을 해서 다음 날 아침 숙취가 걱정된다면, 잠들기 전에 미리 꿀을 한 스푼 먹어보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꿀물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환절기 감기가 걱정될 때도 꿀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꿀의 가장 큰 효능은 꿀에 들어 있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박테리아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한다는 겁니다. 초기 감기에는 따뜻한 물에 꿀 한두 스푼을 더해서 드세요. 신선한 레몬즙과 계피를 조금 첨가하면 더 맛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