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다이어트 일탈은 하루 중 ‘이때’

2022.11.07

다이어트 일탈은 하루 중 ‘이때’

다이어를 할 때 가장 힘든 순간이 있죠. 식이조절을 잘하고 있다가 갑자기 먹고 싶은 게 생겼을 때! 그동안 참았던 게 아깝긴 한데 먹긴 먹어야겠고, 이럴 때는 하루 중 ‘언제’ 먹어야 살이 덜 찔까요?

고열량 음식은 오전에 먹는 게 그나마 낫습니다. 이유는 인슐린 호르몬 때문인데요, 인슐린 호르몬은 대부분 오전에 가장 많이 분비되고, 저녁이 되면 분비량이 적어집니다. 인슐린 호르몬이 많을 때는 먹은 음식을 에너지로 소모할 가능성이 높아지죠. 반면에 인슐린 호르몬 분비가 적거나 기능이 떨어졌을 때는 조금만 먹어도 곧 지방으로 몸에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어요. 오전에 먹더라도, 일어난 직후에 고열량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되지 않을 수가 있으니 일어나고 2시간 정도 지난 후 음식을 먹는 게 좋습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찌는 또 하나의 비밀이 있는데요.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갖는 겁니다. 보통 우리가 먹는 야식은 밤에 먹기 때문에 살이 찐다기보다는, 평소에는 음식을 잘 먹지 않는 시간에 열량 섭취가 늘어나기 때문이죠. 규칙적으로 음식을 먹는 습관을 기르면 호르몬 분비도 규칙적으로 되고 대사도 원활해집니다.

꼭 먹고 싶었던 음식이 있다면, 밤에는 잠시 참았다가 다음 날 아침에 더 맛있게 먹어봅시다! 그나마 몸에 남는 칼로리와 죄책감을 덜 수 있을 테니까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