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겨울철 촉촉한 피부 지키기

2023.01.06

겨울철 촉촉한 피부 지키기

겨울이면 건조함에 푸석푸석해지는 피부. 여기에 각질 파티와 뾰루지까지 더해지면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죠.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기본에 충실한 겁니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겨울철 관리 팁을 알려드릴게요.

적절한 실내 온도 유지하기

영하로 떨어진 날씨, 외출했다 집에 들어가면 따뜻하고 좋죠. 하지만 집 안 난방 온도가 너무 높으면 피부에 있던 수분은 금방 날아가고, 혈액이 얼굴에 몰리면서 홍조가 생기기도 합니다. 겨울철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실내 온도는 20~22도 사이가 적당합니다. 쌀쌀하다면 온도를 높이기보다는 옷을 겹쳐 입는 게 좋아요.

가습기는 필수

실내 난방을 하는 곳은 어쩔 수 없이 건조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구원템’이 있다면 바로 가습기! 공기에 습기가 더해지면서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기관지 건강에도 좋아요. 주의할 점이 있다면 가습기 청소를 잘해야 한다는 것.

샤워는 짧게, 미지근한 물로

뜨끈한 물로 몸이 익을 때까지 샤워하면 나른해지면서 기분이 좋죠. 하지만 피부 건강에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겨울에 피부 속 수분을 지키려면 미지근한 물로 5~10분 정도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피부가 건조하다면 샤워 후 마무리 단계에서 보디 크림에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기초 화장품은 간단히

겨울에는 수분을 보충해주는 기능성 제품 위주로 기초 단계를 최소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얼굴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다면, 크림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초 단계에서 알코올 성분이 든 스킨과 ‘닦토’는 건너뛰고, 수분 토너와 에센스, 크림을 충분히 흡수시켜 수분을 가득 채워주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