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를 지지하는 독립 브랜드 13개
우크라이나를 위해 패션계가 힘을 모으고 있다. 우크라이나 출신의 독창적 인물 올랴 쿠리슈크(Olya Kuryshchuk)가 설립한 떠오르는 재능 플랫폼 1 그래너리(1 Granary)가 공개 서한을 통해 동유럽에서 벌어지는 전쟁에 맞서 한목소리를 내자고 패션계에 호소하면서 그 힘은 더 커지고 있다.
발렌시아가와 그 모회사인 케어링 등 주요 브랜드가 먼저 그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화를 호소하며, 국제난민기구에 “큰 규모의 성금을 기부할 것”을 약속하는 공개 성명을 발표했다. LVMH는 국제적십자위원회에 500만 유로(4,150파운드)를 기부했다고 밝혔으며, 어덤은 이번 주 플래그십 매장과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을 영국 적십자 우크라이나 위기 지원 위원회에 기부할 것을 알렸다.
한편 부다페스트의 브랜드 나누슈카는 몰타 기사단 헝가리 자선 봉사 위원회와의 협업을 통해 우크라이나 피란민에게 숙소, 음식, 옷, 교통편을 제공하기로 했다. 가니 역시 우크라이나 현지에서 활동 중인 덴마크 난민 위원회에 10만 덴마크 크로네(1만1,200파운드)를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패션, 예술, 인테리어 업계의 비교적 작은 브랜드 역시 자선 래플 상금 기부와 온라인 경매 등을 통해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다. 다음은 우크라이나와 그 주변국에서 펼쳐지는 인도주의 활동을 돕는 13개 독립 레이블이다.
Chylak
바르샤바의 가방 브랜드 시라크(Chylak)는 지난 주말 발생한 수익 전액인 약 1만 유로(8,300파운드)를 폴란드 국제 원조 센터, 폴란드 인도주의 활동, 구조 재단, 유니세프 등 폴란드에서 우크라이나 피란민을 돕는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Aeydē
베를린의 풋웨어 레이블 에이디(Aeydē)는 지난 주말 발생한 순수익의 30%를 악티온 도이칠란트 힐프트(Aktion Deutschland Hilft)에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이 기관은 우크라이나 국민과 인접 국가로 도망친 피란민에게 인도주의적 도움의 손길을 건네는 20여 개 단체로 구성된 네트워크다.
Collina Strada
뉴욕 디자이너 콜리나 스트라다(Collina Strada)는 이번 주 매출 전액을 우크라이나 현지에 인도주의적 지원과 의약품을 제공하는 자선단체인 우크라이나 지원 연대(United Help Ukraine)에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Elleme
파리 브랜드 엘렘(Elleme)은 우크라이나를 위해 온라인 매장에 파란색과 노란색 제품만 따로 구성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유니세프 우크라이나 원조 기구에 기부한다.
Cressida Jamieson
런던에서 활동 중인 디자이너 크레시다 제이미슨(Cressida Jamieson)은 우크라이나 위기 모금 기구(Ukraine Crisis Fundraiser)를 위해 ‘Choose Love Heart’가 우크라이나 국기 색으로 수놓은 티셔츠를 만들었다. 수익금 전액은 우크라이나에 잔류한 사람들과 피란민을 위한 생명 구조 및 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기부한다.
Clothes For Progress
자선 리세일 플랫폼 클로시스 포 프로그레스(Clothes For Progress)는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금 모금 행사를 시작했다. 니나모우나(Ninamounah) 등의 브랜드가 캠페인을 위해 제품을 기부했다. 모든 기금은 우크라이나 지원 연대에 기부한다.
Cawley Studio
영국 브랜드 코울리 스튜디오(Cawley Studio)는 베스트 래플 행사를 통해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 있다. 지금까지 영국 적십자를 위해 4,500파운드를 모금했다. 래플 티켓을 판매하면 10파운드를 기부할 수 있으며, 응모권은 목요일 저녁에 마감된다.
Les Fleurs Studio
마드리드의 레스 플레우르스 스튜디오(Les Fleurs Studio)는 스타일리스트이자 인플루언서 마리아 베르나드(Maria Bernad)가 설립한 업사이클링 브랜드이다. 일주일간 판매한 제품 수익금 전액을 우크라이나인을 위한 긴급 의약품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라좀 포 우크라이나(Razom For Ukraine)에 기부한다.
Heliot Emil
덴마크의 남성복 레이블 엘리엇 에밀(Heliot Emil)은 우크라이나를 위한 인도주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목요일 파리 패션쇼에서 선보일 F/W 2022 컬렉션의 사전 주문 수익금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By Alice
인테리어 전문가이자 바이 엘리스(By Alice)의 창업자 앨리스 워릭(Alice Wawrik)은 마틸다 고드(Matilda Goad), 베셀(Vaisselle), 스트로우(Straw) 등 약 20개 영국 독립 홈웨어 브랜드의 제품을 온라인 경매로 올려 Choose Love’s Ukraine를 위한 기금을 모금한다.
Partnership Editions × Venetia Berry
온라인 예술 플랫폼 파트너십 에디션스(Partnership Editions)는 아티스트 베네치아 베리(Venetia Berry)의 핸드 페인팅 접시 컬렉션 판매를 통해 우크라이나를 돕는다. 판매액의 20%는 Choose Love’s Ukraine 모금 행사에 기부한다.
Albie & Pearl
촛대부터 도자기 꽃병까지, 근사한 인테리어 소품을 선보이는 빈티지 홈웨어 사이트 알비앤펄(Albie & Pearl)은 이번 주 큐레이션 판매액의 15%를 Choose Love’s Ukraine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Fred Rigby Studio
런던의 가구 브랜드 프레드 릭비 스튜디오(Fred Rigby Studio)는 다양한 마감재의 우아한 커피 테이블과 사이드 테이블로 구성된 레인드롭(Raindrop) 컬렉션의 수익 10%를 영국 적십자 우크라이나 원조 프로젝트에 기부한다.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