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이 선택한 다이어트 식단
무작정 굶기보다는 잘 먹고 운동하면서 체중 조절을 해야 건강해지고 요요 현상도 없다는 사실은 이제 다들 알고 있죠. 하지만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고, 우리의 인내심은 그리 오래가지 않는다는 것이 함정. 스타들은 다이어트 메뉴로 어떤 음식을 먹고 있는지 참고해봅시다.
현미밥
세계적인 모델에서 <오징어 게임>을 통해 세계적인 배우로 떠오른 정호연. 그녀 역시 꾸준히 관리하는 편인데요. 군살을 찌우지 않기 위해 흰쌀밥 대신 현미밥과 두부를 먹는다고 합니다. 현미밥은 흰쌀밥에 비해 당 지수가 낮아 급격한 혈당 상승과 지방 축적을 막아주죠. 흔히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을 아예 절제하는 이들도 있지만, 적절한 탄수화물 섭취는 오히려 오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쌈 채소
마마무 멤버 솔라는 지난해 식단 조절과 운동으로 8kg을 감량했죠. 특히 운동을 열심히 해 단단한 근육을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지금까지도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솔라는 한두 가지 음식으로 꾸준히 식단 조절을 하기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다양하게 활용했습니다. 쌈 채소, 소고기, 달걀, 요거트, 각종 과일 등으로 하루 세끼를 알차게 챙겨 먹었죠. 쌈 채소는 특히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고 섬유질도 풍부해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미역 국수, 곤약 면, 저염 소스
임신 전 2개월 만에 16kg을 감량해 화제를 모은 개그우먼 홍현희.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는데요. 홍현희는 다이어트하는 동안 어린이용 저염 소스를 먹어 나트륨 섭취량을 줄인 것을 성공 비결로 손꼽았습니다. 또 면이 먹고 싶을 때는 밀가루 면 대신 미역 국수나 당근 면, 곤약 면으로 대체했죠. 군것질이 당길 때는 라이스페이퍼로 심심함을 달랬다고 합니다.
가수 겸 연기자 김세정은 드라마 <사내맞선>을 준비하며 23일 동안 5kg을 감량했는데요, 그녀가 유튜브에 공개한 식단에 따르면 잠시 디톡스 다이어트도 했지만 결국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물 많이 마시기, 채소 충분히 섭취하기 등을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김세정 역시 면 대신 미역 국수 등으로 대체했다는군요.
구운 생선
최근 영국 축구 스타 출신 데이비드 베컴이 자신의 배우자 빅토리아 베컴의 다이어트 식단을 폭로해 화제를 모았죠. 날씬하고 탄탄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빅토리아 베컴은 구운 생선과 찐 채소, 통곡물 약간으로 구성된 심플한 식단을 25년째 먹고 있다고 합니다. 찐 채소에는 아주 약간의 소금만 더한다고.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